리빙업종 L사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김휘원
작성일 2025.07.23
조회수 4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퍼포먼스 1본부 1팀, 김휘원 대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리빙 업종 L사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업종 : 리빙 업종
매체 : 네이버
예산 : 130만원
KPI : 300% 이상
해당 브랜드는 약 5,000개의 리뷰가 쌓여있는 제품이 있었습니다.
다만 확장소재를 활용하지 않아 이런 장점을 드러내지 못했고, 무분별한 그룹핑 또한 문제였습니다.
하여 지금은 '효율 상품'과 '여름 시즌 상품'으로 그룹을 나눠, 쇼핑 상품 부가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ex)
00. 벌크
01. 효율 상품
02. 시즌 상품
여기서 효율 상품과 시즌 상품 중 리뷰가 500개 이상의 제품들은 상위노출을, 나머지는 서브 키워드를 활용해 광고비 누수를 방지했습니다.
또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 많은 것에 비해 예산은 충분하지 않았으므로, ADVoost 캠페인을 활용해 추가로 소비자 풀을 늘렸습니다.
2주 간의 테스트를 통해 쇼핑검색과 ADVoost를 비교해보고, 효율이 더 좋은 캠페인에 예산을 몰 계획입니다.
이제 막 대행을 맡은 단계라, 다음 시간엔 어떻게 성과가 개선이 되었는지 공유 드리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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