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 AI 프로그램 B사 성과 개선 사례 (2)
마케터 이미지
김휘원 마케터
2025-08-06

조회수 : 1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퍼포먼스 1본부 1팀, 김휘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전 시간에 말씀드렸던 B사의 광고 현황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1. 파워링크 광고 운영 후 효율 파악 (5월~6월 말까지 / 100만원)


2. 이후 본격적으로 예산을 증액, 키워드 확장 (700~1000만원)


3. 8월 말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500건 달성 (KPI)



당시에는 2번을 진행 중이었고, 지금은 3번을 진행 중이며 파워링크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07.29 ~ 08.05 기준


노출 : 15,481


클릭 : 210


CTR : 1.36%


평균 CPC : 7,676


전환 수  : 29


전환율 : 13.81%


총비용 : 1,611,863


평균노출순위 : 2.24


전환당 비용 : 55,581




>  현상황


PC/MO를 나누고, B2B 업종의 메인 시간대인 09 ~ 18시까지를 1~2위에, 나머지 시간대를 3~4위로 입찰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가 딜레이 된 탓에, 일주일 분량의 데이터 중 전환이 찍힌 키워드를 선별하고, 키워드 도구를 통해 유사 키워드를 발굴하여 확장시켰습니다.


그럼에도 DB당 단가가 너무 높아, 다음 시간에는 DA광고와 병행한 후 개선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댓글

0

김휘원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row_98@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