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 AI 프로그램 B사 성과 개선 사례 (2)

김휘원 마케터
2025-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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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퍼포먼스 1본부 1팀, 김휘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전 시간에 말씀드렸던 B사의 광고 현황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1. 파워링크 광고 운영 후 효율 파악 (5월~6월 말까지 / 100만원)
2. 이후 본격적으로 예산을 증액, 키워드 확장 (700~1000만원)
3. 8월 말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500건 달성 (KPI)
당시에는 2번을 진행 중이었고, 지금은 3번을 진행 중이며 파워링크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07.29 ~ 08.05 기준
노출 : 15,481
클릭 : 210
CTR : 1.36%
평균 CPC : 7,676
전환 수 : 29
전환율 : 13.81%
총비용 : 1,611,863
평균노출순위 : 2.24
전환당 비용 : 55,581
> 현상황
PC/MO를 나누고, B2B 업종의 메인 시간대인 09 ~ 18시까지를 1~2위에, 나머지 시간대를 3~4위로 입찰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가 딜레이 된 탓에, 일주일 분량의 데이터 중 전환이 찍힌 키워드를 선별하고, 키워드 도구를 통해 유사 키워드를 발굴하여 확장시켰습니다.
그럼에도 DB당 단가가 너무 높아, 다음 시간에는 DA광고와 병행한 후 개선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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