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김휘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DB 업종의 파워링크 전환당비용을 어떻게 하면 낮출 수 있을지, 그 최적화 방안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선은 08.06 ~ 08.12까지의 데이터와 08.13 ~ 08.19까지의 데이터를 비교해보겠습니다.
1. [8월 06일 ~ 8월 12일]
2. [8월 13일 ~ 8월 19일]
전환당 비용이 73,755원에서 일주일 후 47,669원으로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업종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B2B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메인 키워드들의 입찰가가 높은 편이었는데, 여기서 효율 / 비효율 키워드를 잘 구분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저는 해당 과정을 위해 보고서를 주간 단위로 제작해 총비용, 전환수, 전환당비용을 파악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효율 / 비효율을 구분해 키워드당 입찰가를 조절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최적화를 시켜나갈 수 있었습니다.
해당 브랜드는 기본적으로 B2B 서비스를 제공하다 보니 9 to 6 시간대에 클릭, 전환이 몰리는 편인데, 이때를 어떻게 조절하냐가 이후의 핵심인 것 같습니다.
우선은 매체 / 시간대 / 노출지면 / 효율을 기준으로 그룹을 나눠 진행 중이며, 추가적인 매체 확장 (구글)을 통해 소비자 풀을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성과 요약 보여드리며 오늘 글 마치겠습니다.
[08. 06 ~ 08. 12 / 08. 13 ~ 08.19]
노출 : 13,590 / 14,477
클릭 : 180 / 198
CTR : 1.32% / 1.37%
평균 CPC : 8,618 / 6,501
전환 : 21 / 27
전환율 : 11.67% / 13.64%
총비용 : 1,551,187 / 1,287,220
전환당비용 : 73,866 / 47,675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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