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터지는 메타 광고, 비밀은 ‘이 코드’에 있습니다.

작성자 조가현
작성일 2025.06.17
조회수 4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조가현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업종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메타 픽셀 광고에 대해 소개드리려 합니다.



메타 픽셀광고는 자사몰이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의 메타 플랫폼에 설치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여 리타겟팅, 맞춤 타겟팅, 광고 성과 측정 등에 활용되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그렇다면 왜 픽셀 설치가 필요할까요?



픽셀은 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어떤 행동(: 구매, 장바구니 담기, 회원가입 등)을 했는지 추적하고,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타겟 설정성과 분석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픽셀 설치의 주요 목적은 크게 3 가지로 분류가 가능한데요.


  1. 1. 광고 성과 추적
  2. 2. 방문 고객의 행동 기반 맞춤 타겟팅
  3. 3. 전환 광고 최적화

 


또한, 전환 데이터 설정도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구매 목적의 캠페인이라면구매 완료행동을 전환으로 설정하고

  • 리타겟팅 캠페인이라면장바구니 담기’, ‘버튼 클릭등의 행동을 전환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에서 핵심이 되는맞춤 타겟,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고객 또는 관심 있는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다시 노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특히, 메타 플랫폼은 대부분 로그인된 상태에서 사용되므로 정확한 사용자 행동 추적이 가능하며,

이 데이터를 활용해 광고비 대비 수익(ROI)’ 을 더욱 효율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메타 광고를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픽셀 설치, 이벤트 설정, 캠페인 구성, 타겟팅 설정 등 모든 과정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괜히 귀한 시간과 예산을 낭비하지 마시고, 저한테 믿고 맡겨주세요.




광고주님의 비즈니스 목적에 맞춘 전략적인 세팅과 운영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부담 갖지 마시고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처음이시라면 더욱 꼼꼼하고 친절하게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

0

전화문의
02-6049-4265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