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먼트 비즈보드 종류와 장점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6.17
조회수 6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모먼트의 광고 상품 중 하나인 비즈보드의 종류와 장점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1. 비즈보드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채팅목록 상단에 노출되는 프리미엄 광고 영역입니다.

카카오톡의 채팅탭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유입을 증대하는데 좋습니다.

이 비즈보드는 성과형과 보장형(CPT), 2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노출 위치나 형식은 동일하지만, 과금 방식이 다릅니다.

성과형 비즈보드는 비딩형이며 카카오의 막강한 트래픽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과금 방식은 CPM입니다.

보장형 비즈보드(비즈보드 CPT)는 카카오톡 친구탭 내의 주목도가 높은 영역을 일정 시간동안 단독 점유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CPT 과금 방식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노출 및 도달을 극대화하여 브랜딩 임팩트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비즈보드의 장점

1)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볼 수 있는 노출 위치

: 카카오의 국내 활성 사용자수가 4800만명인 지금, 가장 많이 사용하고 확인하는 채팅탭 상단에 노출시켜 브랜드의 메시지를 강하게 전달 가능합니다.

 

2) 단기간 내 대규모 노출과 유입 확보

: 특별 할인 기간이나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단기간에 대규모로 노출시킬 수 있으며 많은 유입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정교한 타겟팅 가능(비즈보드 CPT)

: 연령, 성별, 관심사, 지역 등 정교하게 브랜드에 맞는 타겟들을 조합하여 우리 브랜드에 관심이 있을 타겟에게만 노출시켜 전환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3. 비즈보드와 같이 활용하면 좋을 카카오 모먼트의 광고 상품은?

비즈보드는 카카오의 픽셀이 무조건 깔려있어야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웹페이지 방문, 결제 시작, 구매, 친구 추가 등의 이벤트를 확보한 후, 카카오 채널 메시지를 활용하여 이탈한 고객에게 다시 광고 메시지를 발송하여 이탈율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브랜드의 홍보 메시지를 발송하여 상기시킬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모먼트의 비즈보드 종류, 장점, 그리고 같이 활용하면 좋을 추가의 광고 상품까지 알아봤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윤지원 마케터에게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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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매력을 발견하는 전략형 마케터

업종이 같아도 타겟이 다르고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다르면 광고도 달라져야 합니다!
남들 다 하는 '복붙' 광고가 아니라 우리 브랜드만의 '진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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