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광고주도 쉽게 세팅할 수 있는 메타 ASC캠페인
안녕하세요!! 광고 성과로 신뢰를 만드는 임선현 AE입니다.
ASC는 Advantage + Shopping Campaign의 약자입니다.
즉, 메타에서 제공하는 머신러닝 기반의 자동화 쇼핑 캠페인이며
기존 캠페인 대비 세팅을 단순화하고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솔루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ASC 캠페인의 장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머신러닝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예산을 집중해서
배분하기 때문에 캠페인 성과가 빠르게 최적화됩니다.
또한 별도의 광고 세트 없이 한 번의 세팅으로 광고 실행 가능하니
처음 메타 광고를 시작하는 광고주분들께서도 많이 이용하고 잇습니다.
그러나 타겟 메타 ASC캠페인은 타겟 별 세분화 부분에서 다소 제한적입니다.
기존 세팅같은 경우 특정 세그먼트 타겟팅, 지역 설정 등 세부 컨트롤이 불가하여
광고 성과에 대한 분석도 제한적일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메타 ASC캠페인은 자동화와 효율 중심의 광고 운영이 필요한 쇼핑 관련 광고주분들에게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군을 보유한 브랜드나, 빠른 매출을 확보하고 싶은
신규 광고주에게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자동화가 정답은 아니기에, 캠페인 성격과 브랜드 전략에 따라 ASC 캠페인과
다른 캠페인을 병행 운영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접근입니다.
ASC캠페인 뿐만 아니라 다른 메타 캠페인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295
Mobile. 010-3994-2089
E.mail lsh120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