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협력광고 리스트가 궁금하다면?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5.06.20
조회수 3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컨설팅 1팀 마케터 송선영입니다. 

최근 많이 물어보시는 문의중에 메타 협력광고를 많이 물어보시는데요, 
기존 전환에 한계를 느끼는 광고주분들께서 메타 협력광고로 타겟팅을 잡아 추가 전환을 발생시키려고 
많은 문의를 주십니다. 

그렇다면, 메타 협력광고에 대한 내용과 어떤 플랫폼에 진행 할 수 있는지 리스트를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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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메타 협력광고는 브랜드가 광고를 집행하기는 하지만 상품 구매는 플랫폼에서 이뤄지도록 연결해주는 광고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에서 본 광고를 클릭하면 브랜드몰이 아닌 쿠팡, GS샵, 올리브영, 오늘의집 같은 이커머스 상품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며 소비자는 익숙한 유통 채널에서 바로 구매 할 수 있다는 거죠

그래서 브랜드는 플랫폼과 연결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효율을 높이고, 자사몰 없이도 실질적인 전환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그럼 진행하는 메타 협력광고 리스트가 궁금하실텐데요! 
  • 대표적인 플랫폼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쿠팡 : 요즘 입점이 안되어 있는 업체들은 없을 정도로 빠른 배송과 높은 구매율을 가진 대표 플랫폼입니다. 
2. SSG.COM : 신세계 계열 프리미엄 브랜드에 적합한 플랫폼입니다
3. GS SHOP : 홈쇼핑 기반으로 40대 이상 타겟 제품이 특히 좋습니다
4. 올리브영 : 헬스&뷰티 전문 플랫폼으로 MZ 타겟에게 적합합니다
5. 오늘의집 : 인테리어, 가구, 생활소품 중심의 카테고리가 강점입니다
6. 11번가 : 검색 기반 노출에 유리한 오픈마켓 구조의 플랫폼입니다
7. 인터파크 : 도서, 문화 외에도 식품 및 소비재 진출을 하고 있어 다양한 홍보가 가능합니다
8. 무신사 : 의류, 패션, 악세사리 같은 업종에 특히 강세인 플랫폼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플랫폼들과 같이 연동하여 메타 협력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협력광고는 진행하고자 하는 플랫폼에 무조건 입점이 되어 있어야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입점이 되어 있어야 광고 클릭시 플랫폼 페이지로 연동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제품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이런 생각이 드실 광고주분들도 있을겁니다!

"입점은 되어 있는데 상품이 일시적으로 비노출 되거나 재고가 없는경우도 일단은 광고진행이 가능할까요?" 
"상품은 있지만 아직 리뷰가 많이 없는데 메타 협력광고를 하면 효과가 날까요?" 

답을 드리자면 둘 다 광고는 가능하나 전환 성과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먼저 비노출되거나 재고가 없는 경우 광고 클릭시 사용자의 이탈률이 증가할 것이고 전환 최적화 알고리즘도 충분히 학습하지 못해 광고 효율이 떨어져 예산만 낭비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리고, 리뷰가 없다면 이 역시도 소비자 신뢰 부족으로 이탈 가능성이 커져 광고 시스템 학습도 더뎌지고 효율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 전후로 체험단, 구매인증 이벤트, 인플루언서 리뷰 등을 활용해 리뷰를 먼저 확보하고 리뷰가 없는 신제품 같은 경우는 소액으로 캠페인을 테스트 하여 효율 확인 후 확대 운영을 하는것이 안전합니다 

이렇게 메타 협력광고에 대한 설명과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업종이 무엇인지에 따라 다양한 협력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입점이 되어 있다면 협력광고를 같이 진행하여 전환을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정된 타겟팅에 한계를 느끼셨다면 아래 번호나 메일로 문의 주시면 같이 도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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