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Marketing 성공사례_EC업종편

김상현 마케터
2023-12-01
조회수 :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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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예산
100만원 - 500만원
마케팅 KPI
ROAS 2~300%이상
잠재고객
전체
20~24 25~29 30~34 35~39
광고 집행기간
1년 이상
브랜드 런칭 기간
12개월 이상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생활업종 5,000건 / 패션업종 20,000건
집행 전
[생활잡화]
1. 광고를 집행중이나, 광고주의 정량적인 KPI 니즈 결여 /광고 효율 관심 無 구체적인 전략 無 = 부진한 광고 성과
2.이관전 SNS광고 집행 데이터 집행비용 총 30만원 구매건수 4건 ROAS 49%
[패션]
1.타겟 및 소재 관리 없이 기본운영 / ROAS 49%
2.광고 소재 및 타겟의 다양함이 없이 단일화 운영중 ->타겟 및 플랫폼 테스트 분석 부재 > 모수 확보의 한계
3.기본적이고도 형식적인 운영으로 광고비용은 소진, 성과는 부진
집행 후
[생활잡화]
1. 파워링크 OFF 후 쇼핑검색 위주로 집중 운영 → 실질적으로 구매율이 높은 캠페인에 집중
2.캠페인의 안정화에 따른 매체 확장
3.평균ROAS 1000% 달성
[패션]
1.광고 소재별 카테고리 분리 운영 / ROAS 5373%, 스펜딩 3배 성장
2.타겟군별로 소재 분리운영 3가지 전략을 통해 효과측정→ 소재별 테스트실시 효율 중심 운영
3.쇼핑몰 브랜드 무드 + 상품별 특징에 따라 문구 및 구성의 다양화
4.전체 평균 ROAS 5373%달성
개요
SNS마케팅 확장을 통한 매출증대 및 성과개선
집행내용
구체적인 타겟팅 그리고 소재기획
소재별 테스트실시 효율 중심 운영
=>기존에 판매가 좋은 상품 및 리뷰와 장바구니에 많이 담긴 상품들을 중심으로 선별 -> 소재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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