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C사의 성과개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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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SA, GDN, GFA 각 매체별 소재 제작
※ 네이버 SA
맥북, 애플워치와 같은 Apple 제품 관련 키워드 그룹
기업용 고객을 타겟으로 한 기업용 + Apple 제품 그룹
사무용컴퓨터와 같은 일반 키워드 그룹
개발용 컴퓨터, 개발자PC와 같은 직종별 키워드 그룹으로 그룹핑 진행
※ 디파이너리 네이버 SA 트래킹 링크 생성 및 등록
트래킹 링크 생성 이후에 소재,키워드별 성과 확인을 위한 DFINERY 전용 UTM 파라미터 추가
추가적으로 GA4에서도 데이터 확인을 위하여 GA4 UTM 파라미터 추가 삽입
DFINERY 데이터 보고서에서 광고 유입 이후 각 상품별 전환 데이터 성과 체크 완료
클라이언트/마케터 원활한 데이터 확인을 위한 Report Group by/Metrics 양식 구축 완료
추가적으로 SA 내부 광고관리시스템 데이터 기반으로 시간대별 클릭율 확인 이후 광고 노출 시간대 조정
<클릭수 대비 비용 증가 = 높은 CPC 형성> 기준으로 CPC가 지나치게 높게 형성되는 시간대는 광고 노출 OFF
※ 네이버 GFA
디파이너리 네이버 GFA 트래킹 링크 생성 및 등록
네이버 SA와 다르게 GFA에서는 캠페인 단에서 추적 탬플릿 설정이 불가능하여 GFA 소재 랜딩페이지에 트래킹 링크 등록
전환 캠페인으로 생성 후 상세타겟 설정
각 소재별 성과 데이터 유입 테스트 완료
※ 구글
트래픽/전환/P.MAX 캠페인으로 분류하여 집행
다만 구글은 내부 정책 변동으로 인하여 외부 연결된 계정 연동 불가
이에 따라 GA4 자체에서 데이터 체크
※ 광고 집행 매체 마케팅 퍼널 차트 생성 및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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