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광고비 절약을 위한 네이버 광고 운영 꿀팁

작성자 김응수
작성일 2023.04.24
조회수 653
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응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 시 매출을 올릴수 있는 키워드, 특히 해당 상품의
하위 키워드(세부키워드) 선정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싱을 성공하고 상품을 등록할때 상품명을 작성을 해 주어야 하는데
단순 상품명보다는 해당 상품과 관련된 연관키워드(하위 키워드)를 작성해야
노출이 잘 되는것은 스마트스토어 운영자 분께서라면 모두 잘 아시겠죠?

연관키워드(하위 키워드)를 선정하실때도 그냥 생각나는 단어 위주로
설정하시는것보다 해당 상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노출이 잘 되는, 특히
검색수 대비 경쟁강도가 낮은 키워드를 선정해 주시면 상위 노출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될것으로 판단됩니다.




세부키워드 선정 방법



어린이 마스크를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일반 어린이 마스크라고 검색을 하면 약 30만개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네요. (검색수는 19,510)
이 키워드로 경쟁해서 높은 매출을 이어가려면 마케팅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들것 같네요.





검색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검색수는 무려 8,780!!!

상품은 똑같은데 키워드를 어떻게 잡아주느냐에 따라 경쟁강도가 확 달라지는것이 느껴지시죠?
똑같은 상품이더라도 이 정도의 경쟁강도면 정말 한번 해볼만 한것 같은데요

이렇게 세부키워드가 중요합니다.



세부키워드 선정 방법


이미 많은 대표님들들께서 세부키워드 분석을 많이 하실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많이 하시는 방법과 저만의 방법도 한번 공유해 볼까 합니다.


대부분의 대표님들께서도 세부키워드를 찾을때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는것 같습니다.


자동 검색어 확인
▶ 네이버광고의 키워드 도구를 활용한 연관키워드 찾기
▶ 쇼핑탭에서 연관 키워드 찾기
▶ 블로그에서 유사 상품 포스팅을 읽어보며 연관키워드 찾기
▶ 네이버검색 후 연관키워드 확인
▶ 인스타 해시태그

상기 정도는 웬만한 대표님들께서도 다 진행을 하시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이외 제가 진행하고 있는 방법으로는


1. 관련 상품을 많이 찾고 사용하는 고객님들이 활동하는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
2. 상품과 연관된 인터넷 플랫폼에서 세부 키워드 확인
3. 해당 상품의 특정 타깃을 키워드에 꼭 넣어주기



이렇게 세부키워드를 잘 잡아서 상위 노출이 되고 매출이 쌓이기 시작하면 대형키워드 즉 상품명의 키워드도 노출 순위가 점점 높아질것입니다.



처음부터 상품명(대형 키워드)으로 경쟁을 하려고 하시지 말고 세부키워드(소형키워드)를 잘 잡아서 조금씩 키워 나가신다면 이미 경쟁이 높은 상품이라도 충분히 승산이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상품을 등록할때 세부키워드의 중요성과
어떻게 하면 세부키워드를 잘 잡을수 있을지에 대해 얘기해 보았습니다.



상품을 등록할때 세부키워드는 정말 중요하니 상품명에 최대한 많이 적는것을 추천드리며 열심히 검색하고 찾아서 좋은 키워드를 잡아야 매출 및 상위 노출에 유리할것 입니다.


이상 김응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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