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KPI달성이 가능한 리워드형 광고 알아보기
리워드형 광고는 이용자가 광고 Activity(앱 설치 / 상담받기 / 동영상 보기 등)에 참여했을 때 보상이 주어지는 광고로 단기간에 유저 유입 / 앱 다운 / DB 확보 등의 KPI 확보가 가능한 광고입니다.
리워드형 광고의 매체에는 네이버 / 구글 과 같은 기존 채널 매체부터 인앱 (캐시워크 등) 특히 모바일 게임 내 리워드형 (버즈빌 / 애드팝콘 등) 이 있습니다.
네이버를 예시로 들면 주로 네이버 충전소에서 네이버 페이 리워드 형으로 지급되는 광고가 주를 이룹니다.
이러한 리워드형 광고는 KPI 설정의 형태도 다양해 유입 / DB 모집 / 전환 등으로 단시간에 빠르게 KPI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매체 이외에도 ok캐시백의 오!퀴즈 / 캐시워크의 돈버는퀴즈 등 매체는 다양합니다.
MZ 세대에서도 앱과 제테크 두 단어의 합성어인 '앱테크'라는 신조어 까지 탄생해 MZ세대의 적극적인 리워드형 광고 참여를 말하고 있고 이는 광고주 / 게시자 / 유저 모두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광고주 / 게시자는 리워드형 광고를 통해 유저 인게이지먼트와 리텐션 비율 향상 효과가 매우 높아 동영상 리워드형 광고 네트워크인 Unity Ads는 리워드 동영상 광고가 현재 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수익화 모델이며 OpenX에 따르면 77%의 이용자가 상품 할인 등의 리워드를 받기 위해 30초 길이의 광고를 볼 의향이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리워드 동영상 광고는 주로 모바일 게임 인앱에서 사용되지만 리워드 제공이 가능한 모든 앱에 도입할 수 있습니다. 또 동영상 뿐 아니라 일반 문구 브랜드 로고 및 소재 / 이미지 소재 등으로 인앱 뿐 아니라 일반 개제 지면에서도 사용가능한 광고이기 때문에 빠른 KPI 달성을 위해 추천하는 광고 매체로 설명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리워드형 광고는 소재도 일반 문구 / 이미지 / 15~30초 내 동영상 소재 등 다양한 소재 선택이 가능하고 개제 지면도 일반 네이버 / 구글 과 같은 기존 채널 뿐 아니라 인앱 (모바일 게임 뿐 아니라 모든 인앱 내) 에서 적용가능한 광고로 광고주에게 빠른 KPI 달성(노출 / 도달 / 참여 등)이 가능한 광고입니다.
오늘은 리워드형 광고에 대해서 알아 보았고 더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면 댓글이나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케터 더 알아보기 / 무료 컨설팅 받기
https://inside.ampm.co.kr/ae-knadey/?baepo=knadey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