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세팅하기

작성자 김준우
작성일 2023.05.15
조회수 460

어떤 광고인가요?




쇼핑탭에서 '광고' 라고 표기되어있는 것 처럼 나오게 하는 광고입니다.

순위를 높이고 싶다면 그만큼 많은 입찰가를 설정해야 합니다.


1.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를

하기 위해 유형을 선택해줍니다.




클릭을 해주시면 '하루예산' 이 가장 처음에 보이는데 나중에 구분하기 쉽게 최대한 간단하게 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하루예산'의 경우 이 광고를 진행했을 때 하루동안 쓸 수 있는 금액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예산이 초과되면 자동으로 광고는 꺼집니다.


기본 입찰가 같은 경우는 '클릭당 비용' 이라고 이해하시면 되는데, 클릭당 얼마가지 쓸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고 설정해놓으면 됩니다.

이 후 광고가 나가게 되면 클릭할 때 마다 설정한 금액과 비슷하게 금액이 빠져나갑니다.


어떤 광고 상품에 광고를 진행할건지 정해야 하는데, 판매하고 있는 상품명을 입력해주시면 하단에 판매중인 제품이 뜨게 됩니다.


이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소재 검터중' 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알아서 광고가 진행이 됩니다.


이후 네이버 쇼핑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데, 효율이 나와야 오랫동안 진행이 됩니다.


쇼핑검색광고의 경우는 파워링크와 다르게 키워드들을 직접 설정할 수 없습니다. 그리하여

'제외키워드'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광고가 진행됨에 따라 정보들이 쌓이기 마련인데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과 관련 없는 키워드가 나오면 해당 키워드를 제외 시켜주면

그 키워드로는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파워링크 같은 경우도 입찰가를 높이면 순위는 높아져 클릭을 받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그러나, 구매전환율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입찰가를 낮게 설정해서 진행을 하고 조금씩 금액을 높여 나가봅니다.


입찰가 100원일때보다 200원일때가 구매수와 구매전환율, 구매전환당 비용이 좋다면 200원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hyun.k@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