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광고 첫걸음부터

작성자 김준우
작성일 2023.05.17
조회수 523

메인 키워드 순위 1등이 정답은 아닙니다.


메인키워드 안에서 판매제품들은 이미 구매수와 리뷰수, 높은 평가 지수까지 쇼피검색탭 상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리뷰, SEO 정상화가 안되있는 시점이라면 노출만 늘게 되고 클릭도 구매도 없는 상태라면 네이버는 이 제품을 저평가로 평가합니다.


그렇다며 우선 메인 키워드는 제외키워드를 설정한다음 나중에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하나?


세부키워드 / 메인키워드 그룹 분리


제외 키워드 설정을 통해 제품 특성에 밀접한 세부 키워드 부터 세팅하는게 좋습니다.



이미지1)


검색량은 분명하지만 구체적이기 때문에 특징이 부각된 내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은 키워드입니다.


선택된 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고객이라면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 광고 상풍명등으로 노출 키워드를 만드는


세부키워드 그룹화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키워드에서 적용될 제품이라면 


메인키워드 노출용 그룹


세부키워드 노출용 그룹 등으로 나누어서 진행하고 결과를 지켜봅니다.


그룹화 셋팅 첫번째


모바일 과 PC를 분리


통합검색과 쇼핑탭 분리


구체화하여 나눌수록 손은 많이 가지만 제품 키워드 카테고리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이 부분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상품 구매자에게만 노출하자 - 타겟팅 활용


쇼핑검색광고 에서는 타켓팅 설정이 가능합니다.

타겟팅을 설정하면서 노출량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판매 데이터가 충분히 쌓였다면 비교해본 뒤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인 설정이 가능한 부분은 요일/시간대, 연령대, 성별 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품질지수 높이는 방법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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