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지수 올리는 전략
네이버 광고 노출순위는 입찰가 * 품질지수로 결정이 됩니다.
품질지수를 올리면 상대적으로 광고비용을 절약하면서 더 좋은 위치에 광고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품질지수를 올릴까요?
네이버 품질지수는 낮게는 1칸에서 7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고를 처음 등록하면 품질지수는 4칸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반응에 따라서 6~7칸으로 올라갈 수 도 있고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딱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클릭율과 전환율 입니다.
전환율은 상세페이지/가격/리뷰수에 따라 달라지기에 광고부분에서 신경을 써야합니다.
네이버광고 품질지수가 영향을 받는 것 중 하나는 '클릭율' 입니다.
노출 대비 클릭을 몇번 받았는가를 의미합니다.
경쟁사의 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색깔 대비만 주더라도 이목은 끌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관계 없는 이미지를 노출한다면 클릭 조차 힘들겠지만요 신경 쓰셔야 합니다.
키워드 검색시 1~3위 사진을 보시면 대부분 비슷한 색깔과 상품이 나열되어있습니다.
색깔대비만 해주더라도 상위 노출 업체보다 더 눈에 띄우게 되고
클릭율이 높아짐에 따라품질지수가 올라갑니다.
적은 광고비로 더 많은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가다보니
광고효율, 매출은 올라갈 수 있을거라 봅니다.
클릭율을 올리기 위해서는 눈에띄는 카피/이미지 등록 뿐만 아니라 검색자의 의도를 잘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것이 사용자의 의도에 영향을 미쳐 100번 노출 당 1번 클릭된 상품보다 100번 노출 당 10번 클릭된 상품이 품질지수가 높습니다.
유입하는데 성공하셨다면 그에 맞는 상품을 보여주고 판매를 해야합니다.
구매과정은 최대한 간단하게
세부 키워드를 설정했다면 요구조건 충족을 할 수 있게 조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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