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 종류

작성자 김준우
작성일 2023.05.22
조회수 508

Google 광고는 총 10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검색

2. 유튜브

3. 디스플레이

4. 디스커버리

5. 쇼핑

6. 실적 최대화

7.  앱

8. 스마트

9. 지역

10. 오디오                          정확히는 검색 캠페인 등 디스커버리 캠페인 이라고 표현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구글 검색광고 , 유튜브 광고 등 편하게 표현합니다.


1. 검색광고 캠페인

검색 캠페인 은 Google 검색 시 노출됩니다.

광고 단가는 높은 편이지만, 전화, 양식 제출, 이메일 문의 등 전환율 이 제일 높습니다.

광고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르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고객에게 광고할 수 있으므로 세부적인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2. 유튜브광고 캠페인

   유튜브에 노출되는 광고 입니다.

   유튜브 광고 캠페인은 여러 정류가 있으므로 인지도 증가나 판매 증가 등 목표에 따라 광고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범퍼애드

범퍼 광고는 6초 이하의 스킵이 불가능한 광고 입니다. 짧고 기억하기 쉬운 메시지를 사용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트루뷰 포 리치(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노출 확대를 위해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스킵 가능한 광고 입니다. 소재 길이에는 제한이 없으나 효율적인 접근과 증대를 위해

40~60초의 광고를 권장합니다. 인지도와 고려도 증대, 영상 시청 유도가 목표일 시 적합합니다.


3)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스킵이 불가능한 15초 이내의 광고 입니다. 6초로 제한되는 범퍼애드보다 더 긴 시간 광고를 할 수 있으며,

인지도 증대가 목표일 시 적합합니다.


4. 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림 캠페인은 Google 디스커버 영역, 유튜브 홈 피드 등 탐색 탭에 노출됩니다.

구글 피드에서 최대 30억 명의 고객에게 전달 가능하며, 캠페인 하나로도 이상적인 고객에게 대규모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에서 전환이 구현되어 있어야 집행 가능한 광고이고, 제목, 이미지, 로고 등을 제공하면 관심도 높은 고객에게 광고를 합니다.


 5. 쇼핑 캠페인

상품 이미지와 가격, 브랜드 등의 정보가 함께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검색결과와 Google 쇼핑 탭에 표시되며 제품 인벤토리를 판매하려는 소매업체에 적합합니다.

검색 광고 처럼 광고 문구를 작성하거나 키워드 선택을 하지 않아도 상품 피드에 기반을 둔 광고가 자동 완성됩니다.


7. 앱 캠페인 

Google 검색 네트워크 및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다른 앱 내부에 게재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앱 등록 정보, 텍스트, 유튜브 영상 링크를 바탕으로 광고가 만들어집니다.

신규 어플리케이션 사용자를 찾고 앱 내에서 판매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스마트 캠페인

간편하게 광고를 설정, 게재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캠페인으로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사항이 제한적 입니다.

검색, 지도, 유튜브, 지메일, GDN에 노출되며, 비즈니스 정보를 입력하고 광고를 만들면 잠재고객에게 광고가 자동으로 개제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hyun.k@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