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전환을 찾기위한 필수템
검색광고를 진행한다면 추천하는 작업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신청 및 설치
왜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이라는 것을 신청해야 할까요?
일단 먼저 무엇인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이란?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은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자동 추적 기능입니다.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설치하게 된다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있습니다.
전환이벤트 추적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대시보드에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별 전환 성과를 알 수 있습니다.
추천하고자 하는 이벤트가 여러 개일 경우, 다차원 보고서 기능을 활용하여 전환 유형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해서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GFA) 를 집행한다면 해당 광고매체에서도 전환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웹내 체류시간 분석
어떤 키워드를 통해 회원가입 및 구매 건들이 발생하였는지
어떤 광고 및 키워드를 통해 유입한 사람의 웹사이트 체류 시간의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방법
1.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서비스 신청
해당 작업을 위해서는 광고관리시스템 본 계정으로 로그인 후 아래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도구 - 프리미엄 로그 분석 - 서비스 신청 가능 사이트 (탭) - 사이트 선택
2. 스크립트 설치
스크립트 설치 안내 이메일은 서비스 신청 기준 1~3 영업일 기준 이후에 도착합니다.
3. 설치대행
이전에 전달받은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 안내 메일 하단의
'설치대행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아래와 같이 신청서 내용 기재 후 제출 해야 합니다.
1) 담당자 정보 : 관련 업무 담당하는 사람의 연락처
2) 웹사이트 정보 : 일반 웹사이트, 임대형 쇼핑몰 둘의 차이점 입니다.
일반 웹사이트의 경우 FTP 접속 정보만 기재
임대형 쇼핑몰의 경우 쇼핑몰 호스팅 업체 및 계정 접속 정보를 전달해야합니다.
3)메모 : 스크립트 설치하거나 웹사이트 접속 시 알아야 하는 참고 밎 주의사항이 있다면 250자 이내로 기재
4)전환이벤트정보 : 추적하고자 하는 이벤트 유형을 체크 각 이벤트별 전환 가치와 신청/예약 및
기타 전환 이벤트의 경우 해당 이벤트 발동 조건 등 상세 내용 기재
5)테스크 키워드 : 실제로 검색광고로 자사 광고 소재가 노출되도록 키워드를 기재, 실제로 사용하지 않는 키워드라면 반려
6)신청서 제출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처리하고 '신청하기'
로그분석기가 설치 되지 않는다면 해당 키워드의 로그가 수집되지 않기 때문에 얼마나 머물렀는지
문의여부, 유입을 하더라도 어떤 행동(액션)을 취했는지 전혀 파악할 수 없습니다.
광고비를 소진했지만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CPC 광고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즉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유입 시 비용이 소진되는 구조 입니다.
광고를 누르면 비용이 소진되고
유입시 행동패턴을 그대로 수집하고 관리한다면 의미있는 광고비를 소진했다고 봅니다.
만일,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소비자 행동패턴을 알 수 없기에 예측 을 하고 대비를 할 수 없게됩니다.
내 홈페이지에 스크립트를 삽입하여 실제로 액션을 취합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액션(전환) 이란 제품 구매, 장바구니담기, 대량구매주문 등이 있을 수 있고
db업종 같은 경우 상담문의 또는 전화연결이 액션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기는 유료가 아닌 무료 이니 필수로 설치 하셔서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하기를 바랍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