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전략과 사례
작성자 김응수
작성일 2023.06.07
조회수 604
디지털 마케팅 전략 종류 및 사례
1. SNS 마케팅

소셜미디어 SNS 마케팅은 사람들이 유용한 가치를 찾을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내용을 다양한 콘텐츠 형태로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그래서 콘텐츠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서 널리 퍼지게 된다면?
이는 브랜드 인지도를 얻게될 뿐만 아니라
공유에서 공유로 바이스러처럼 퍼지면서바이럴 마케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사이트에 방문하게 만들거나
팔로우를 늘릴 수 있는 효과등브랜드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도 꼭 사용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형태는 글, 동영상, 이미지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고
각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특정한 콘텐츠 형태로 활발히 제공되고 있습니다.
SNS 마케팅 전략 사례(한국민속촌)

혹시 페이스북 혹은 트위터등 소셜미디어를 하다가 갑자기
찾아보지도 않던한국민속촌에 대한 콘텐츠를 본 적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지루하고 뻔할 것 같은 이미지인 한국민속촌에서
이미지를 반전시켜 연기자들을 고용하여 웃기고 재미있는 곳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사실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바로 한국민속촌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같은소셜미디어 계정을 운영하기 시작했고
한국민속촌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재밌는 일들을 콘텐츠를 통하여 제공한 결과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이미지로 탈바꿈한 민속촌이 신선하게 다가왔고
이는 곧바이럴 효과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퍼져나가 새로운 이미지로 바뀌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