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DN 타겟팅 도대체 어떤걸로 해야돼?
안녕하세요 ampm조은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GDN 광고를 가져와보았는데요:)
어려워보이는 구글 GDN광고
제가 오늘 그 걱정을 조금 풀어드리겠습니다!
GDN광고는 구글 배너광고입니다.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G-mail, Youtube, Playstore 등 다양한 사이트 또는 매체에서 노출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과 제휴를 맺은 사이트들에도 노출이 되다보니 정말 많은 웹사이트 및 매체에서 광고노출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GDN광고 특성상 일반적으로 노출만 되면 비용이 나가는 CPM형식이 아닌 클릭당비용 CPC방식으로 과금이 됩니다. 무턱대고 지출되지 않고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아주 메리트 있는 광고입니다.
타겟팅
대표적으로 키워드, 관심사, 게재위치타겟팅이 있습니다. 차례대로 설명을 드리자면
1.키워드타겟팅
해당 타겟팅은 말 그대로 광고주가 설정한 키워드와 연관성이 있는 페이지에 노출이 되는 광고방식입니다.
예를들면 텀블러를 판매하기 위해 텀블러 관련 키워드를 추가했으면
사용자가 텀블러 관련 기사나 다른 페이지를 보고있을 때 광고주의 배너광고가 노출되는 것 입니다.
2.관심사타겟팅
해당 타겟팅의 경우 특정 관심을 갖는 인터넷 사용자에 맞추어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식입니다.
상세한 인구통계, 관심분야, 구매의도, 유사 잠재고객 카테고리에서 선택하시고
어떤걸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를땐 아이디어에서 도움 받으시면 좋습니다.
3.게재위치타겟팅
해당 타겟팅의 경우 광고를 게재할 특정 웹페이지를 선택하여 해당 웹페이지에서만 노출시킬 수 있는 타겟팅 방법입니다. 이벤트 진행중일 때 한 웹페이지 방문자에게만 노출시키고 싶다 하실 때
해당 타겟팅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GDN의 특징은 넓은 광고 도달범위 입니다. 그러나 그만큼 의미없는 노출도 많아질수밖에 없는데요, 그럴때 타겟팅을 정확히 설정한다면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것입니다.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연관성이 높은 잠재고객 또는 구매가능서이 높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당광고를 노출시키면 불필요한 노출은 피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캠페인으로만 진행하시는 것 보다 다양한 캠페인을 사용하여 내 제품은 어떤 캠페인이 어울릴까를 항상 고민하시고 해보셔야 합니다. 물론 혼자 진행함에 있어서 어려움은 있으실겁니다.
아무리 찾아보고 해봐도 진척이 안된다 하시는 분들 구글광고 어려우신 분들,
편하게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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