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 시작 전 필수 확인사항!!(메타 완전정복 2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2.01
조회수 149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서 메타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하는데요~


장편으로 예정 되어있는 시리즈다 보니 계속해서 보시다 보면

어느새 메타 광고 고수가 되어있는 여러분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혹시 메타의 최대 장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네 맞습니다. 바로 리타겟팅 입니다!  짧게 설명하겠습니다.


리타겟팅이란 말 그대로 내 상품, 페이지 등등을 이용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존 타겟팅 보다 범위를 좁히는 방법인데요.

아무래도 내 상품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도달할 확률이 높기에 전환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리타겟팅이 효율적으로 가능한 것일까요?

바로 메타 픽셀때문입니다. 메타 픽셀이라고 혹시 들어보셨나요?



<출처: 미리캔버스>


크롬에서 메타 픽셀 헬퍼를 설치하면 해당 사이트의 메타 픽셀 사용 여부를 알 수 있는데요,

설치시 다음과 같이 파란색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이러한 메타 픽셀을 통해  고객의 행동 파악이 가능합니다.

페이지 세션 시간, 머무른 상품 상세페이지는 무엇인지, 장바구니에 어떤 물건을 담았는지 등등의

파악이 가능하여 정확한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걸 토대로 다음과 같이 리타겟팅 할 수 있겠죠


1. 장바구니에 내 상품을 담은 유저

2. 페이지에 5분 이상 머물렀지만 전환이 없던 유저

3. 상품을 구매한지 일정 기간(30일)이 지난 유저

4. 내 상품을 구매한 사람과 관심사가 같은 유저 


등등 다양한 다양한 리타겟팅이 가능하고 이를 핵심 타겟, 맞춤 타겟, 유사 타겟이라 합니다!

위의 경우는 리타겟팅 시 같은 광고 소재를 쓴 상황이지만 소재를 변경하여 리타겟팅 또한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내 상품이 청바지라고 하였을 때 상품을 구매한 사람에게는

이제 더 이상 청바지 사진으로 광고 소재를 만든다면 전환이 일어나지 않겠죠,


하지만 유저가 구매한 청바지와 잘 어울리는 니트, 아우터 등등을

코디한 사진을 소재로 노출한다면 전환이 일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다음과 같이 메타 픽셀을 통해 다양한 리타겟팅 전략을 세울 수 있기 때문에

자사몰 홈페이지가 있는 대표님들께서는!!!! 메타 픽셀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네 오늘은 이렇게 해서 메타 픽셀을 통한 리타겟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소한 부분이지만 놓치시는 대표님들이 많아서 메타 픽셀의 중요성을 말씀드렸습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신다면 언제든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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