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에 최적화된 광고 찾으시나요?(2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현아 마케터 입니다.
2월1일이 되었네요, 곧 설명절이고 광고 효과를 더욱 올려야할 시기인데요!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하시는데 유입이 어려우신분들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에 최적화된 광고 찾으시나요?(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ADN광고는 맞춤 솔루션으로 3단계 타게팅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사이트를 유입시키는 3단계 타게팅으로 광고사이트 이탈을 최소화시킵니다.
1. 정밀한 타게팅을 통한 광고노출
1) 행동분석2) 구매분석3) 키워드 타게팅4) 리타게팅5) 카테고리 타게팅6)오디언스 타게팅
대략 6가지 타게팅으로 타게팅된 유저를 사이트에 유입시킵니다. 이외에도 신규 유저 타게팅을 통해 사이트 방문한 이력이 없는 유저만 타게팅을 진행해 신규회원모집, 전환, 매출 확보까지 진행하고있습니다.
또 전환 고객중 구매 비용을 분석하여 (구매비용이 많고 적음을 분석) 객단가에 맞는 정밀한 타게팅을 진행하실수있습니다.
2. 사이트 유입된 유저의 행동 분석 후 이탈 시점까지 타게팅
ADN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사이트내 행동분석 타게팅입니다.
상품패널, 클로징패널 등 다양한 패널을 활용하여 사이트에 유입된 유저의 행동 분석 후 상품을 추천하며, 사이트 이탈 시점까지 타게팅 상품을 추천해주는 가장 메리트있는 부분입니다.
1) 메인 패널
사이트 유입시 유저에게 특정 상품을 추천하여 즉시 이탈 방지하고 상품 탐색을 유도합니다.
2) 상품 패널
유저의 행동을 분석하여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상품을 노출하고, 장바구니 담긴 상품, 많이 검색한 상품 등 다양한 형태로 노출이 진행됩니다.
3) 클로징 패널
사이트를 이탈할때 자주 보셨을 광고입니다. 사이트를 이탈하려는 순간 유저의 행동을 분석해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들을 노출시켜 사이트 이탈방지와 상품 재 탐색을 통한 구매를 유도합니다.
3. 리타게팅을 통한 재방문과 구매 유도
한번이라도 사이트를 방문을 했거나 행동을 했다면 그 패턴에 맞춰 제품이 노출이 되어, 전환 잠재고객 타게팅, 충성 전환 고객 타게팅을 설정하여 상세 노출이 가능합니다.
오현아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