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모르세요? 메타 광고 성과 최대로 내는법!(메타 완전정복 3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캠페인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메타 광고를 시작하시고 싶으시거나
막상 시작했는데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그런 고민 한번에 해결해 드립니다!!
우선 메타 광고를 세팅하기 위해선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이 필요합니다!
해당 계정을 생성한 이후에 ‘메타 비즈니스 센터’에 들어가셔서 연결해주시면
우선 세팅을 위한 과정은 끝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메타 비즈니스 센터>
이후 광고 관리자에 들어가셔서 새 캠페인을 생성하시게 되면 해당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메타 캠페인은 다음과 같이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 고객, 앱 홍보, 판매로 나뉩니다.
저희는 여기서 트래픽 캠페인과 판매 캠페인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출처: 메타 비즈니스 센터>
[트래픽 캠페인]
트래픽 캠페인은 여러 유저들을 랜딩 페이지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감이 안오시죠? 쉽게 말해 전환 보다는 노출에 집중하는 캠페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트래픽 캠페인의 경우 성별, 연령,
국가, 언어 정도의 타겟팅만 가능하기에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가 처음 메타 광고를 진행하기로 생각했으면 그 전 히스토리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어디서부터 어떻게 세팅해야
할지 막막하시죠? 그때 트래픽 캠페인을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트래픽 캠페인은 타겟팅 범위가 넓기에 여타 다른 캠페인보다 CPC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많은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이죠!
따라서 처음 시작하거나 광고를 끈지 오래되어 신규 데이터가 필요한 순간에
저렴한 CPC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트래픽 캠페인이 용이합니다.
트래픽
캠페인의 활성화 기간은 짧게는 7일 길게는 2주 이상을 권장드립니다.
충분한 데이터가 확보되어야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메타 비즈니스 센터>
[판매 캠페인]
이후에 충분한 데이터가 확보되었으면 전에 강조한 대로 리타겟팅을 해야겠죠?
그때
사용하시는 것이 바로 ‘판매’ 캠페인입니다.
판매 캠페인의 경우 전환 캠페인이라 불리는데요 구매 확률이 높은 유저를 타겟팅해
전환률을 극대화하는 캠페인이라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쌓은 모수 기반으로 맞춤 타겟, 핵심 타겟, 유사 타겟을 선별해내는 것이지요.
이렇게 된다면 기존의 처음부터 판매만을 위해 전환 캠페인을 집행한 것보다
훨씬 고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네 오늘은 이렇게 해서 메타 광고 각 캠페인별 특징과 초기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메타의 경우 네이버나 여타 매체와 다르게 조금 복잡한 부분이 많기에
해당 부분에 대해 문의 사항이 생기신다면 언제든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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