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겟팅 광고 - 고객 전환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4팀 홍승택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나 sns 광고를 집행해보신 광고주님이라면 한번쯤은 '리타겟팅 광고'를 들어보셨을텐데요.
오늘은 리타겟팅 광고는 왜 하는 것인지, 어떤 장점이 있고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한번의 방문으로 원하는 형태의 고객 반응을 이끌어 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 방문 횟수는 구매 전환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이유가 되죠.
전환없이 웹사이트를 떠나는 사용자 비율 - 96%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후 구매하지 않는 사용자 비율 - 70%
온라인 광고를 하다보면 노출 빈도수를 체크하는데요.
한 번의 방문과 노출만으로 전환을 이끌어내기에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이렇기 때문에 내 상품과 서비스를 여러번 반복 노출하여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A쇼핑몰에 유입된 사용자가 구매없이 이탈을 했을 때
해당 사용자의 행동을 기반으로 추적하여 A 쇼핑몰의 광고나 상품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하게 된다면
이로 인해 재방문 가능성이 증가하며 구매확률 또한 자연스럽게 올라가겠죠
이런 식으로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그대로 이탈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지속적으로 광고를 노출시켜 이탈고객을 유의미한 전환 고객으로 변화시킨다면
매출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겠죠?
리타겟팅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상당히 큽니다.
일반 잠재고객 타겟팅 광고배너 대비
약 5배의 CTR
10배의 ROAS 성과를 냈다는 통계도 있죠.
이처럼 온라인 광고에서 거의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는 리타겟팅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사이트에 접속했던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인만큼
최소한의 방문자, 모수(데이터)를 확보한 후에 원활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종별로 리타겟팅의 진행여부가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하면서 체크하고 진행을 해주셔야 해요
리타겟팅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1. 웹사이트 방문 후 이탈한 고객을 다시 확보하여 매출을 상승시키고
2. 불필요한 광고비용의 손실도 막으며
3. 충성고객 확보에도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죠!
오늘은 이탈 고객을 재확보하여 매출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리타겟팅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하여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