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유튜브 동영상 광고 셋팅법 간략히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현아 대리입니다.
오늘은 구글애즈 유튜브 동영상 광고 등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광고 유형에 대해 알고싶으면 아래 하단에 링크를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1. 캠페인 목표 설정
먼저 첫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이 보입니다. 이때 목표 설정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하시면됩니다. 판매 목표를 선택하여 진행해도 되지만 그렇게 되면 CPV값이 높게 설정되기도 합니다.
2. 캠페인 유형 선택 --> 동영상
3. 맞춤 동영상 캠페인
맞춤 동영상으로 선택하여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범퍼 광고 또는 인피드 광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건너뛸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로 15초 영상으로도 가능합니다.
4. 예산과 기간 날짜 설정
캠페인 총예산과 일예산이 있는데 저는 일 예산으로 설정하고 종료일은 없음으로 선택하겠습니다.
위치는 대한민국 언어는 한국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5. 타게팅 설정
타게팅을 설정하실수 있는데 원하는 성별과 연령대를 설정해 주시고 잠재고객세그먼트를 상품에 맞게 설정해주시면됩니다.
6. 키워드 등록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등록하시면 되는데요!
키워드와 비슷한 링크를 등록하면 웹사이트와 관련도가 있는 키워드를 추천해주니 참고하셔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7. 주제 설정
상품에 맞는 주제를 선택해주시면됩니다.
8. 동영상 광고 만들기
광고 할 동영상 URL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에 업로드 한 영상으로만 가능하니 유튜브에 업로드 한 후 동영상을 업로드하시면됩니다.
9. 동영상 광고 형식 설정
동영상을 업로드하고나면 건너뛸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나 인피드 광고 둘중에 선택을 할수있습니다.
건너뛸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는 5초후 건너뛰기를 할수있는 광고로 5초안에 시선을 끌수있는 임펙트가 있는 영상으로 사용하셔야 좋습니다.
인피드 광고는 건너뛰기가 불가능하므로 CPV나 CPC값이 높지만 콘텐츠를 전달할수 있어 전략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10. 입찰가 설정
마지막으로 CPV 입찰가를 성정하시면 됩니다.
인스트림 광고와 인피드광고는 CPV값이 다르게 나옵니다. 보통 인피드 광고가 더 높게 나오기때문에 CPV를 낮게 설정하시면 노출이 잘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입찰가까지 설정하면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승인이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광고가 노출되는점 참고드립니다.
오늘은 구글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세팅법을 간략히 알려드렸는데요, 해당 광고가 익숙하지 않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하단에 메일이나
유선전화로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라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현아 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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