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매 초보★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6]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오늘은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
5차에 이어서 6차 판매 플랫폼 선택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판매 방법 6차-
○ 온라인스토어및제품마케팅하기
어떤판매채널을이용할지결정했다면이제제품을마케팅해야합니다.
그저마냥앉아서고객을기다릴수는 없습니다.
그래서웹사이트도구와같은마케팅툴로효과적인이커머스마케팅전략을펼치면트래픽과판매를보다적극적으로이끌어낼수있습니다.
-이커머스마케팅전략-
검색엔진최적화(SEO) 마스터:잠재고객이구글과같은검색엔진을사용하여여러분이판매하는제품군을검색할때결과페이지에서높은순위로검색되는것을목표로해야합니다.
메타태그, URL, 구조화된데이터마크업등을고려하여견고한이커머스 SEO 계획을세워보세요.
광고캠페인실행:시도해볼가치가있는광고플랫폼이많습니다.
구글의경우검색엔진에서제품검색을하는소비자의 40%에게도달할수있도록도움을주는 SEM 및쇼핑광고를제공하고있습니다. 한편, 페이스북은강력한시각적광고를통해관심을유발하는데중점을두고있습니다.
여러분이사용하는이커머스플랫폼에서기본적으로제공되는채널을확인하고유료캠페인을통해도달범위를확장해보세요.
고객채팅서비스:저희의경험적인데이터에따르면실시간채팅을통해고객에게제품을보낼시매출을최대 71%까지높일수있습니다.
사용자의채팅메시지에성실하게응답한판매자의경우또한판매전환율이 60%이상 증가했습니다.
쿠폰제공:쿠폰은결제시사용할수있는할인을타겟고객에게제공해주는매우일반적인방법입니다.
대부분의스토어에서정기적으로사용하지만, 특히타겟고객의첫구매를유도하기위해사용됩니다.
반짝세일실행:반짝판매또는기간한정할인은매우효과적인것으로알려져있습니다.
버려진장바구니상기: Baymard Institute에따르면쇼핑객의거의 70%가결제단계에도달하면장바구니에서이탈한다고합니다.
이렇게버려진장바구니를상기시켜줄수있는가장인기있고효과적인방법중하나가바로자동이메일을발송하는것입니다.
이런식의알림을보내면고객이판매를완료하도록설득하는효과를가져옵니다.
이메일마케팅을통한고객참여유도:이메일은여전히잠재고객과의지속적인관계를구축할수있는방식으로사용되고있습니다.
훌륭한이커머스플랫폼의경우사전디자인된템플릿및에디터를포함한내장형이메일솔루션을제공하고있기때문에여러분들이전송하는뉴스레터에바로시선을집중시킬수있습니다.
고객리타게팅: 리타게팅은웹에서고객의인터넷상이동을따라가면서광고를통해고객에게제품에대해상기시키는방식입니다.
이러한광고는일반적으로페이스북또는구글과같은채널을통해자주사용됩니다.
리타게팅을하려면잠재고객이매장을떠난후이를추적할수있는 픽셀을추가해야합니다.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차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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