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업종 "B"사 문제점 분석, 개선 사례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6.12
조회수 398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 마케터입니다

창업 업종인 "P"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관 전 ]


                   예산 : 250만원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DB단가 : 60,000


[ 이관 후 ]


                                     예산 : 250만원->350만원

                        KPI  : 50,000 이하


[ 이관 전 문제점에 따른 개선 사항 ]


1. 이용 목적마다 대표,서브,브랜드 키워드 광고그룹을 각각 생성하였지만

여러 광고그룹에 속한 키워드들이 다수 발견되며

다량의 광고그룹으로 성과 측정이 용이하지 않은 상황


-> 자사 키워드 전용 광고그룹을 통일화시키고  대표,서브 광고그룹을 통일화하여

 성과측정이 용이하게 하였으며 이용 목적에 따라 키워드 세팅


2. 이용 목적마다 광고그룹을 분리하여 생성하였지만 

특정 키워드를 겨냥한 소재


-> 특정 키워드 이외에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에도 타겟팅이 될 수 있도록

자사의 소구점을 반영하여 포괄적인 소재 제작


3. 모든 연령층에 동일한 입찰가 설정으로, 연령별 입찰 가중치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상황


-> 주 문의 이용자 평균 연령층을 확인하여 각 문의량 별로

입찰 가중치를 설정


이관 전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한 사례입니다.

추후 개선된 성과 데이터 공유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문제점에 따른 해결 방안 말씀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

이커머스, DB업종 성과개선 전문 마케터

이커머스와 DB업종 대표님들의 광고를 탄탄하게 관리해드릴
한규태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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