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누가 진행하나요 ?
안녕하세요 정지용 마케터입니다 !
여러분은
선글라스 사진
선글라스를 설명하는 글
선글라스를 쓰고 있는 사람 중
어떤 것이 가장 눈에 들어오나요 ?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상이 가장 선명하게 기억이 납니다.
이는 업종에 국한되지 않는 공통사항입니다.
특히 펜데믹을 기점으로 정보를 습득하는 방식이 전 연령을 막론하고 영상으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는 지하철, 식당 등에서 나이가 있으신 어르신들도 유튜브를 시청하고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대표님들께서는 늘 동영상 광고를 눈여겨봐야합니다.
그렇다면 첫 질문 “유튜브 광고 누가 진행해야할까”에 대한 답은 무엇일까요 ?
정답은 브랜딩, 매출에 대한 욕심이 있는 대표님들 전부입니다.
물론 예산에 따른 적절한 매체를 미디어믹스를 통해 전략을 세워야 하겠지만
저 정지용 마케터는 동영상 광고를 적극 권하고 싶습니다.
유튜브를 기준으로 영상광고 뿐만 아니라 부수적인 배너 광고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마케터를 기준으로 유튜브 같은 경우 단 하나의 캠페인으로 다양한 비디오 지면에 도달하며
웹사이트 방문과 페이지 뷰를 늘리고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회원가입을 다수의 타겟에게 유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튜브 광고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요 ?
방대한 양이 존재하는 유튜브 자료 속 노출을 위해서는 타겟팅 설정을 신경써야 합니다.
위 사진처럼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에게만 집중 노출을 통해 무의미한 노출을 방지하고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해야합니다.
매력적인 키워드를 찾는다면 더더욱 좋겠죠 ?
이와 같은 전략을 이용해 유튜브 영상 왼쪽 하단 배너와, 오른쪽 상단 박스
그리고 검색창 저희가 활용할 수 있는 건 그야말로 무궁무진합니다.
다양한 지면을 통해 신규 고객 유입, 특정 키워드를 통해 경쟁사 고객을 끌어와 유사 고객 창출, 나아가 기존 충성 고객에게도 프로모션과 리마케팅을 이용한 유지까지 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는 동영상 광고를 누구와 진행해야 할지 감이 안잡히신다구요?
다년간의 영상기획 및 촬영경험을 바탕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언제든지 하기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영상광고 이외에도 성심성의껏 응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