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품질지수 7단계 올리기! 이렇게만 하시면 됩니다.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7.11
조회수 532
  • 안녕하세요!
  • 광고 퍼포먼스 2팀 정윤서 AE입니다.
  •  
  • 오늘은 네이버 광고 품질지수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  
  • 먼저 네이버 품질지수가 뭔지 알아봐야겠죠?


  • 네이버 광고 품질지수란?



    • 내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해서

      얼마나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가?’

      를 의미합니다.



      또한 1단계에서 7단계의 형태로 보여주며

      막대의 수가 클수록 품질지수가 좋은 상품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의도요구입니다.

      아무리 좋은 품질이 상품이라도

      소비자가 검색하는 키워드와 맞지 않게 작성하는다면

      클릭수와 구매 전환율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겠죠?



      • 그렇다면 품질지수는 왜 중요할까요?
      •  

      • 같은 상품을 판매한다고 해도 품질지수에 따라 노출 순위가 달라집니다.
      • 처음 상품을 등록할 경우 보통 평균치인 4부터 시작하는데요.
      • 이때 품질지수가 5 이상 되었을 경우 광고 입찰 비용이 약 40~50% 절감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 이말은 즉 동일한 상품을 판매해도
      • 품질지수에 따라
      • 나의 제품은 만원에 1위를 차지하고
      • 타제품은 만원에 3위를 차지한다는 의미이죠.
      •  
      • 따라서 품질지수는 곧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 더 많은 수익을 만들 수있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 품질지수를 올리는 두가지 방법

         

        품질지수가 중요한 이유를 알아 봤으니 이제 실행에 옮겨야 겠죠?


        품질지수를 올리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클릭률전환률입니다.

        그럼 클릭률과 전환률은 어떻게 상승시킬 수 있을까요?


         

        첫 번째로 연관 키워드 생성 및 상세페이지 관리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하실 때

        가장 먼저 보시는 게 무엇인가요?

        바로 상품의 이름과 사진 아닌가요?


        따라서 불필요한 키워드는 제거하고

        상품명과 연관성 있는 키워드를 작성과 

        눈에 띄는 썸네일을 업로드하여

        소비자의 클릭률을 유도해야 합니다.


        또한 리뷰 관리를 작업하셔야 하는데요.

        클릭을 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상품의 구매로 이어져야겠죠?


        상세페이지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가장 많이 보는 부분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상세페이지에는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고화질의 이미지를 사용하고

        제품 사용법이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는

        동영상을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리뷰 관리도 철저히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같은 제품을 판매하는

        A 회사의 리뷰 수는 1.5만 개

        B 회사의 리뷰 수는 약 2000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실 건가요?

        당연히 A 회사의 많은 리뷰를 보며 구매 전환까지 이루어지겠죠?

         

        이처럼 많은 리뷰는 전환율 향상시키고 잠재고객 또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시간대 설정입니다.

         

        어떤 업종이든 사람들이 활동하는 시간대에는

        클릭률과 노출수 또한 많기 때문에

        이를 역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노출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대를 파악해 입찰 순위를 올리면

        클릭률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얻게 되는데요.

        주말 오전/새벽 시간대에 세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 품질지수 향상시키는 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키워드 설정부터 입찰가 관리까지 하시려면 정말 막막하시고 어려우시죠.

        잘 만난 마케터 한 명, 열 직원 부럽지 않습니다.

        맞춤형 마케터 정윤서에게 연락 주시면 정밀하게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도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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