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광고 뜻부터 의미,장점까지 빠르게 알아보기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7.12
조회수 2875
  •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팀 정윤서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가 무엇인지 설명하려고 합니다.

     

     

    GFA


    우선 GFA(Glad for Advertisment)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라는 의미입니다.

     


    정해진 금액에 따라 노출수를 보장하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달리

    실시간 입찰과 분석 타겟팅을 통한 광고할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최소 광고 비용이 보장형 디스플레이보다는 낮기 때문에

    소상공인분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광고 형태입니다.

     

     

    그렇다면 GFA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출처 : 네이버 GFA 



    1. 스마트 채널

    모바일뉴스,연예,스포츠 지면 상단에 노출되는 배너입니다.

    누끼와 썸네일형의 이미지 타입을 사용합니다.

     

    2.메인채널

    모바일 뉴스/웹툰/건강 등의 채널에 위치해 있습니다.

    광고 지면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핵심 문구를 적어 광고하면 효과적입니다.

     

    3.서브채널

    서브채널의 경우 배너와 피드 2가지 타입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우선 첫 번째 타입인 배너형

    뉴스/연예/스포츠/뿜/웹툰 채널

    상세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를 의미하고 

    두 번째 타입인 피드형

    네이버 카페  새 글 목록 피드에

    노출되는 형태를 의미합니다.


    4.밴드

    네이버 밴드안의 홈, 새글 피드 등에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그럼 GFA의 장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정밀 타겟팅

성별,연령,지역 등을 세세하게 분석해

각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하여

잠재고객의 유입률을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시간으로 노출 수, 클릭률,전환율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있습니다.

이를 통해 동영상, 슬라이드, 이미지 형태의 광고들중에서

어떤게 더 효과적이었는지 파악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할 수게 됩니다.

 

2)효율적인 비용

앞서 설명드린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클릭수가 보장되어있기 때문에

광고비 입찰가 또한 상승하게 되는데요,

GFA의 경우 실제 원하는 유입률이 나왔을 때

광고비를 부담하기에 효율적으로 예산 비용 관리할 수 있어

효과를 극대화 할 수있습니다.

 

3) 낮은 진입장벽

이미지,동영상,슬라이드 등 소재를 활용하고

즉각적으로 보이는 시각 효과 덕분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데 효율적입니다.  

또한 소비자가 다른 목적으로 지면에 들어왔다

광고를 보고 유입해 충동구매를 불러일으키는 효과를 가집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광고 GFA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입찰가부터 과금 방식까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어려움을 많이 느낄 거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대행사를 이용하는 이유는
수년간 쌓아온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 타켓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잘 만난 마케터 하나 열 직원 부럽지 않습니다.
궁금하시거나 광고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나 저 정윤서 AE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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