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믹스 도대체 뭔가요 ?
작성자 이혜림
작성일 2024.08.13
조회수 537
- 안녕하세요 ! 광고컨설팅 4팀 이혜림 AE 입니다 :)
- 미디어믹스가 도대체 뭔지! 많은 광고주 그리고 대표님들께서 궁금하셨을 텐데요.오늘은 미디어믹스의 의미, 미디어믹스를 해야 하는 이유, 미디어믹스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 미디어믹스란,
- 하나의 상품이나 서비스, 미디어 소스를 여러 개의 미디어 매체로 확장하여 판매 및 판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예를 들면, 앰플을
판매할 때 네이버 검색 광고뿐만 아니라 GFA, 메타, 구글
등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그럼 도대체 왜 미디어믹스를 해야만 할까요 ?
-
- 여러 미디어 매체를 이용하여 광고하게 될 때 고객의 특성과 사용자 분석을 통해 더욱 정확하게 목표 고객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여러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 이렇게 각 미디어 매체가 보유한 특성과 장점을 활용하면 단일 매체를 사용할 때 보다 훨씬 효과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 미디어믹스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
-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 광고 목표를 정확히 설정하셔야 올바른 광고 매체를 통해 효율 높은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판매를 늘리고 싶으신지, 우리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싶은지 등 광고의 목적에 따라 미디어 전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은 타깃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연령층, 지역, 행동 특성을 분석하여 그들이 자주 이용하는 미디어 매체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 결론적으로 미디어믹스는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합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매출을 증대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하지만 ! 큰 성과를 내고 싶어 모든 미디어 매체에 광고를 하는 것은 좋은 전략이 아닙니다. 즉, 광고비를 많이 투자한다고 해서 반드시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목표 설정과 타깃 분석 그리고 적절한 미디어 매체 활용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잘 조화되어야만 진정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 관련해서 추가로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아래 번호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 https://inside.ampm.co.kr/ae-hlim/baepo=hli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