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이해(1)

작성자 정다영
작성일 2025.01.06
조회수 44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ㅣ 광고컨설팅 1팀 ㅣ정다영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그럼 검색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의 장점을 합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무엇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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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네이버 대표적인 광고 상품

디스플레이 광고색 광고 입니다

이 두 가지 광고 상품을 알아야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장점을 알 수 있으니!

먼저 두 가지 상품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 배너 형태의 광고이며,

네이버의  '보장형 ' 디스플레이 광고는 정해진 시간 동안 고정된 위치에 광고 노출을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특징을 정리하면,

  1. - 이미지 배너 형태
  2. - 매우 주목도가 높음
  3. - 브랜드 인지에 탁월한 효과
  4. - 모든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여 광고비가 비싼 편
  5. - 정해진 기간 동안 계속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유동적 운영이 어려움


다음으로, 검색 광고는 이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상품의 특정 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검색어와 관련된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즉, 정리하면

- 구매 의도를 가진 대상에게 노출 (효과적으로 노출 가능)

- 클릭했을 경우만 과금

- 광고 효과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며 탄력적 운영 가능

- 광고 ON/OFF 가능

- 설정한 예산만큼 운영가능

- 노출지면, 요일, 시간대, 지역 등 설정 가능



위 두 가지 상품의 특징을 보면

디스플레이 광고는 작은 브랜드나 개인 사업자가

하기 어렵겠다는 생각이 드시죠?

이러한 생각을 하신 광고주를 위해 나온 상품이


디스플레이 광고의 특징에 검색 광고의 장점을 입혀 만든 상품인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입니다



그럼 바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네이버의 가장 눈에 잘 띄는 영역에 이미지나 동영상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기존의 노출 보장형 과금이 아닌 클릭 당 과금 체계로 

원하는 기간 내 더 적합한 사용자에게 노출되어 더 높은 효과를 달성하는 광고입니다


- 눈에 잘 띄는 영역에 노출하는 강력한 브랜딩 광고

- 노출 보장형 과금이 아닌 클릭 당 과금하는 방식

- 고정된 시간이 아닌 원하는 시간과 더 적합한 사용자에게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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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특징을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노출지면은?

네이버 프리미엄 지면에 노출됩니다

스마트 채널은 네이버 메인과 서비스의 최상단에 노출되며,

다양한 관심사의 사용자들이 있는 주제판 최상단 영역에 노출됩니다

메인 페이지 뿐만 아니라 네이버 안의 여러 서비스의

최상단에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되며

네이버 외에 밴드, 스노우 등의 네이버 패밀리 매체와 퍼포먼스 네트워크,

네이버가 아닌 서비스에도 노출됩니다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집행비용은?

광고에서 예산은 중요한 부분인데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예산 내에서 최대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주는 입찰가 자동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입찰가 자동화 시스템이란 

누적된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머신 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예산 한도 내에서 최대 클릭 / 상품 구매 / 회원가입 등 광고주가 원하는

전환 목표에 가장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시스템입니다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타겟팅 방법은?

나의 광고에 관심을 가질 법한 사람들을 찾아줍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확률이 높거나 구매 의도를 가진 잠재 고객에게

더 집중해서 광고를 노출합니다

모든 고객에게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더 정확한 나의 고객을 찾아주기 때문에

더 높은 광고 효율을 달성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는 비용 대비 광고 성과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출처&참고 : 네이버[비즈스쿨] 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 이해하기





이렇게 디스플레이 광고를 검색 광고처럼 예산에 맞게 더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면

많은 광고주가 관심을 가질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어떻게 하면 더 잘 운영할 수 있을지 궁금하시다면 

AMPM 글로벌 ㅣ 광고컨설팅 1팀  ㅣ 정다영 AE에게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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