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광고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한 설명과
세팅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드려볼까 합니다.
1. 브랜드
검색광고 (브랜드검색 / 신제품검색 유형)
상호 등 브랜드 키워드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
다양한 광고 콘텐츠(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를 함께 노출하는 검색광고
예를 들어 “반스” 라고 검색을 하면
빨간 테두리로 표시된 영역이 브랜드 검색광고입니다.
>>
검색 시 가장 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집중도가 높습니다!
2. 브랜드
검색광고 왜 해야 할까요?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를 하게
된다면,
소비자는 해당 매체에서 브랜드명 혹은 브랜드명+제품명으로 검색을 합니다.
하지만 검색을 했을 때 자사의 제품만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이트 혹은 소재들이 노출되기 때문에
자사로 유입되는 것이 아닌 이탈할 수 있다는 확률이 생기게 됩니다.
위 사진을 보면,
빨간 테두리가 “반스”의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그러나 그 아래 링크들은 다른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반스” 제품이 노출됩니다.
예로 든 사진 상으로는 대부분 아는 사이트라 검색한
사용자가 원하는 곳으로 유입되지만,
공식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것이 중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이탈을 방지하고, 공식 홈페이지로 유입이 필요하다면
브랜드 검색광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3. 브랜드
검색광고의 특징
- 단독
노출이 가능하다
- 경쟁력이
높다
- 브랜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검색시에 자사 브랜드 하나만 검색 결과 제일 위에
단독으로 노출되고,
이 때문에 다른 경쟁사에 눈이 가지 않아 경쟁력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검색 광고의 특징인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소비자의 니즈가 확실 하기 때문에
고객의 이탈율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썸네일과 타이틀을 통해 소비자에게 원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갈 수 있기 때문에
신생 브랜드의 경우 자사의 브랜딩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딩을 통해 브랜드에 대중에게 노출이 되고 인지도가
커질수록
신뢰도가 커지기 때문에 이탈율은 적어 지기 때문에
확실한 구매전환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4. 브랜드
검색광고 노출 위치 및 가격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 시 PC와 모바일을 각각 따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해당 광고는 과금 형태가 CPC가 아닌 상품유형 / 광고 노출기간 / 광고 키워드 쿼리량
에 따라 광고비가 달라지게 됩니다.
광고를 집행할 키워드의 전달 30일 간의 조회수를 합산하여 단가가 정해지는데,
최소 단가는 55만원
~ 1000만원이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키워드는 총 30개까지
등록 가능하며, 키워드의 조회수가 높으면 광고비가 더 높아집니다.
기간은 7일, 30일, 90일로 설정 가능합니다.
5. 브랜드
광고 세팅 방법
- 키워드
세팅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로 총 30개 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키워드는 브랜드명, 고유 상품명, 상호명을 조합해서 사용 가능한데,
예를 들어 “반스” 같은 운동화 브랜드라고 “운동화” 만 단독으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브랜드명 >
반스
브랜드+카테고리
> 반스 운동화, 반스 신발 O / 운동화, 신발 X
브랜드 고유 상품 > 반스 올드스쿨 / 반스 어센틱
이러한 키워드 조합법 때문에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의 경우
광고 효율이 떨어질 수 있지만, 다른 매체와의 미디어 믹스를 통해
브랜딩을 병행한다면, 브랜드 각인과 동시에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6. 주목해야
할 엠버서더형 브랜드 검색 광고
2024년
11월 20일 부로 등장한 광고로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인물
명 검색 결과에
인물 연관도 기반으로 노출할 수 있는 브랜드 광고입니다.
인물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 집행 권한이 있는 브랜드
사가 해당 인물과 관련된 브랜드 소식으로 홍보가능!
> 인물명을
무조건 포함해야 집행 가능
> 인물명
포함 없이 확장 키워드만으로는 집행 불가
(ex. “박서준” 포함하지 않고 “박서준 가방”, “박서준
광고” 등 확장 키워드만으로는 집행 불가)
해당 내용으로 제가 자세하게 설명 해 놓은 글이
있으니
못 보신 분들은 한 번쯤 참고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의
설명과 세팅 방법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기초적인 설명과 간단한 내용이 주를 이뤄서
더 자세하고 알고 싶으시다고요?
그렇다면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면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하나하나 낱낱이 파헤쳐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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