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업종 Y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5.01.07
조회수 268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준입니다!



오늘은 제가 관리하고 있는 창업 업종 Y사의

네이버검색광고 광고주 계정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창업 업종 Y사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월 DB 15건 이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월 예산 : 150만원



문제점

1. 디바이스 분리 운영에 따른 입찰가 관리 부족

- 디바이스 분리 운영을 하고 있으나, 전략이 부재한 상황

   예를 들어 메인키워드 '한식창업' 검색시, PC : 1위 / MO : 5위

   PC는 입찰가를 너무 높게 잡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MO은 언제 5위권 밖으로 나가도 이상하지 않을 상황


2. 확장소재 소구력이 약한 상황

- 매출과 수익에 대한 구체적인 수치가 없어 후킹성 부족.



3. 창업 관련 키워드 클릭이 저조한 상황 (최근 1주일 기준)

- 창업 관련 키워드 10여개 불과


4. 프리미엄 로그분석 미설치

- 전환수 파악 및 유입키워드 추적 어려움






개선점

1. 디바이스 분리 운영을 하는 이유는 효율적인 입찰가 관리에 있기 때문에

    키워드의 경우 주기적으로 순위를 모니터링 하여 순위를 조정하는 것이 필요


2. 확장소재에서 보여줄 수 있는 매출과 수익에 대한 수치를 기재함으로써 클릭 유도.


3. 한식 창업 관련 메인 키워드를 추가하고 세부키워드 확장


4.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를 통해 유입/전환 키워드를 파악하고 추적하여 관련 키워드 확장



해당 계정의 경우

네이버검색광고에서만 150만원의 예산으로

DB단가 10만원으로

월 DB 문의 15건을 수집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목표로 하는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 분석하여

발전한 데이터로 다시 인사이트 전달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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