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광고 소재..바로 이겁니다! 2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 오정현 AE입니다!
오늘은 저번 글에 이어
뷰티업종 메타광고 소재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뷰티 업종들이 메타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광고 소재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럼, 뷰티업종에서 효율적인 광고 소재가 어떤 것 일지 궁금하시죠?!
바로 저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소비자들은 이벤트나 할인에 민감합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예쁜 광고 소재도 좋지만
'오늘 마지막 특가'
'최대 50%'할인'
'무료 체험 이벤트 진행 중'
이와 같은 이벤트와 할인을 강조한 소재는 클릭률이 높습니다.
<예시>
(출처:올리브영몰바니)
뿐만 아니라 제품 전후 비교 영상이나
피부톤 개선, 모공 축소 등의
제품의 효과를 강조하는 소재도 클릭률이 높았습니다.
두번째로는 최근 트렌드에 맞춘 광고소재입니다
- 인스타툰, 밈, 후기성 소재 활용
가벼운 재미와 공감을 유발하며 클릭률 상승에 효과적입니다.
소셜 트렌드를 반영하면
z세대 및 MZ세대에게 강력한 어필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 있는 밈이나 대세 키워드를 활용해 광고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해 보세요!
세번째는 실시간 리뷰와 숏폼(릴스)활용 입니다!
뷰티업종 소비자들은
거의 사용자의 후기를 보며 구매의사를 결정하는 분이 많습니다.
인체적용시험, 안정성평가를 받았다던가
비타민 C 80% 함유 등 수치 데이터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피부저자극테스트 완료!'
'실제 사용자 95% 만족도!'
'한 달 동안 5만명이 체험하고 만족한 제품!'
숏폼 형태로 활용해 본다고하면
실제 소비자의 후기 + 제품의 성분 까지 포함 해 30초 내외의 짧은 숏폼은
잠재고객의 욕구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뷰티업종에서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문구와
타겟 맞춤형 메시지로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메타 소재는 타겟에 따른 여러 테스트를 진행해야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처음이시라면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되어 궁금하시거나 어려우시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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