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VS 스마트스토어 과연 승자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입니다!
초기 브랜드를 만드신 대표님들께서
처음부터 자사몰을 구축해야할지,
아니면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 입점을 해야할지 많이 고민하실 것 같은데요.
제가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서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자사몰
기업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저희가 흔히 알고 있는 카페24, 아임웹 등의 업체에 의뢰해
금액을 지불하고 사이트를 개설하는 것 입니다.
(사진출처:큐레터)
자사몰의 특징으로는
1. 오직 자사의 사이트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및 호감도가 상승합니다.
2. 픽셀을 설치해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 및 확보가 가능합니다.
- 이 뜻은 리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3.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 별도로 유통채널에 대한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4. 브랜딩 강화, 온사이트 패널 사용이 가능합니다.
- 독자적인 사이트 디자인이 가능해 자사 제품을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로 진열하기에 용이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가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쇼핑몰 구축 및 운영 플랫폼
별도의 지식 없이도 쉽게 쇼핑몰을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네이버 솔루션입니다.
(사진출처:브런치)
네이버스마트스토어의 특징으로는
1. 네이버가 제공하는 쇼핑몰 구축 및 운영 플랫폼이기 때문에
다양한 서비스 연동이 가능한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 EX) 네이버페이, 쇼핑검색, 검색광고, GFA소셜플러그인등
2.네이버에서 제공되는 가이드라인이 있어 디자인 및 상품등록, 주문 처리, 배송 등이
비교적 간편하게 이루어집니다.
3.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배송지나 카드의 등록이 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의 차이점이 더 있는데요.
특징을 이렇게만 모아놓고 보니 어떤 게 더 자사와 어울리는지에 대한 생각이 드시나요?
정답은 없습니다.
효율적이고 똑똑하게 브랜드의 쇼핑몰을 운영하시려면
각각의 장단점을 잘 인지하신 후에 자사 업종에 유리한 게 어떤 것인지 구분 하셔야합니다.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운영 및 관리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거나,
자사의 업종은 어떻게 구축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는 광고주 분들은
제가 무료로 컨설팅 해 드리고 있으니
아래 번호로 문의 주시거나 광고상담란을 통해 연락 주시면 꼼꼼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정현AE의 다른 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