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VS 스마트스토어 과연 승자는..?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1.14
조회수 67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입니다!


초기 브랜드를 만드신 대표님들께서 

처음부터 자사몰을 구축해야할지,

아니면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 입점을 해야할지 많이 고민하실 것 같은데요.


제가 자사몰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서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자사몰


기업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저희가 흔히 알고 있는 카페24, 아임웹 등의 업체에 의뢰해

금액을 지불하고 사이트를 개설하는 것 입니다.



브랜드, 자사몰에 집중하다 - 큐레터 QLetter

(사진출처:큐레터)


자사몰의 특징으로는

1. 오직 자사의 사이트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및 호감도가 상승합니다.


2. 픽셀을 설치해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 및 확보가 가능합니다.

- 이 뜻은 리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3.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 별도로 유통채널에 대한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4. 브랜딩 강화, 온사이트 패널 사용이 가능합니다.

- 독자적인 사이트 디자인이 가능해 자사 제품을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로 진열하기에 용이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가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쇼핑몰 구축 및 운영 플랫폼

별도의 지식 없이도 쉽게 쇼핑몰을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네이버 솔루션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브랜드 제조사 등록 방법

(사진출처:브런치)


네이버스마트스토어의 특징으로는 

1. 네이버가 제공하는 쇼핑몰 구축 및 운영 플랫폼이기 때문에

다양한 서비스 연동이 가능한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 EX) 네이버페이, 쇼핑검색, 검색광고, GFA소셜플러그인등


2.네이버에서 제공되는 가이드라인이 있어 디자인 및 상품등록, 주문 처리, 배송 등이

비교적 간편하게 이루어집니다.


3.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배송지나 카드의 등록이 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의 차이점이 더 있는데요.

특징을 이렇게만 모아놓고 보니 어떤 게 더 자사와 어울리는지에 대한 생각이 드시나요?



정답은 없습니다.



효율적이고 똑똑하게 브랜드의 쇼핑몰을 운영하시려면

각각의 장단점을 잘 인지하신 후에 자사 업종에 유리한 게 어떤 것인지 구분 하셔야합니다.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운영 및 관리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거나, 

자사의 업종은 어떻게 구축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는 광고주 분들은 

제가 무료로 컨설팅 해 드리고 있으니 


아래 번호로 문의 주시거나 광고상담란을 통해 연락 주시면 꼼꼼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정현AE의 다른 글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발굴하기

뷰티업종 광고 아무렇게나 하시면 안 됩니다..1탄

뷰티업종 광고 이렇게만 하세요! 2탄


 






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성공이 제 성공입니다.

광고비를 써도 전환이 안 나온다면,  
마케팅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오정현AE입니다!

업종 상관 NO!
매체 상관 NO!
매출 상승 YES!
자신감 YES!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hyun.k@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