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문의 많이 오게하는 효율적인 매체 활용법

작성자 김민하
작성일 2025.01.14
조회수 35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하 마케터입니다!


병의원, 인테리어/설비/시공, 창업, 교육/학원, 중고차/렌트카, 숙박업, 여행업, 임대업, 금융업 등을 말하는 DB업종. 어떤 매체를 활용해야 효율적으로 광고기 될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파워링크



'니즈가 있는 고객들을 들어오게 하자'



DB업종은 물건을 구매하는 곳들과는 다르게 페이지 안에서 궁금증을 해결하고 예약을 하거나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번에 결제하기는 부담되는 금액대의 고관여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꼼꼼하게 알아보고 충분히 고민하고 결정하는 편입니다



장점
- 사용자가 많아 
 많은 노출 가능

- 확장 소재가 다양해 타사 대비 더 강조하고 싶은 장점들을 부각시키며 경쟁력 ↑


활용 방법


 1) 세부 키워드 사용하기!

: 큰 범위의 단어인 메인 키워드는 사람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비쌉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의 니즈를 생각하여 검색 단어를 조합하고 설정 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그냥 사무실 임대는 메인 키워드입니다. 이 단어를 어떤 식으로 바꾸면 좋을까요? “강남 @@1인 사무실 임대로 검색한다면 보다 저렴한 입찰가로 높은 전환율을 이끄는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2) 품질 지수 관리

: 최소 한 칸에서 일곱 칸까지 있는 이 품질지수! 높을수록 광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만약 품질 지수가 가장 좋다는 의미인 일곱 칸을 채우면 품질지수가 낮은 광고보다 같은 순위에서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종합하여 노출순위를 결정하는데, 두 개 모두 잘 관리해서 노출순위를 상승시켜야 겠죠?


 품질 지수 높이는 법

1.     소재, 문구, 속성, 판매 상품 일치 여부를 확인하여 연관성 있게 관리해야 합니다.

2.     클릭율 높게 관리하여 네이버 측에서 수요있는 상품임을 인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3.     연동해놓은 랜딩페이지가 광고와 일치하는지 내부 관리도 신경 써야합니다.

 




2. 메타광고



'SNS 안 하는 사람 찾기 힘든 요즘. 제대로 활용해보자'



장점
- 많은 사용자

- 노출될 수 있는 지면이 많다.

- SNS에서는 단독 광고가 가능. (파워링크 같은 경우에는 타업체와 동시 노출 됨)

영상, 단일 이미지를 사용하는 등 자유도 높은 형태의 광고 가능

- 리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 (픽셀을 통해 우리 광고를 클릭한 사람에게만 다시 광고하여 구매전환율 높이기)


DB질 향상 방법

 - 지역 타겟팅

 - 소비자 세부 정보 파악



DB업종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DB, DB단가, 전환율, 문의량, 문의당비용 입니다이 밖에 다양한 DB 관리 전략이 있습니다.


어떤 광고를 어떻게 집행하냐에 따라도 천차만별입니다!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원하시는 분들 아래 링크로 문의주세요 :)




오픈채팅 링크: https://open.kakao.com/o/sDicPs9g

인사이드 : https://inside.ampm.co.kr/ae-kmh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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