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문의 많이 오게하는 효율적인 매체 활용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하 마케터입니다!
병의원, 인테리어/설비/시공, 창업, 교육/학원, 중고차/렌트카, 숙박업, 여행업, 임대업, 금융업 등을 말하는 DB업종. 어떤 매체를 활용해야 효율적으로 광고기 될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파워링크
'니즈가 있는 고객들을 들어오게 하자'
이 DB업종은 물건을 구매하는 곳들과는 다르게 페이지 안에서 궁금증을 해결하고 예약을 하거나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번에 결제하기는 부담되는 금액대의 고관여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꼼꼼하게 알아보고 충분히 고민하고 결정하는 편입니다.
장점
- 사용자가 많아 많은 노출 가능
- 확장 소재가 다양해 타사 대비 더 강조하고 싶은 장점들을 부각시키며 경쟁력 ↑
활용 방법
1) 세부
키워드 사용하기!
: 큰 범위의 단어인
메인 키워드는 사람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비쌉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의 니즈를 생각하여 검색 단어를
조합하고 설정 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그냥
“사무실 임대”는 메인 키워드입니다. 이 단어를 어떤 식으로 바꾸면 좋을까요? “강남 @@구 1인 사무실 임대” 로
검색한다면 보다 저렴한 입찰가로 높은 전환율을 이끄는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2) 품질 지수 관리
: 최소 한 칸에서 일곱 칸까지 있는
이 품질지수! 높을수록 광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만약
품질 지수가 가장 좋다는 의미인 일곱 칸을 채우면 품질지수가 낮은 광고보다 같은 순위에서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종합하여 노출순위를 결정하는데, 두 개 모두
잘 관리해서 노출순위를 상승시켜야 겠죠?
품질 지수 높이는 법
1.
소재, 문구,
속성, 판매 상품 일치 여부를 확인하여 연관성 있게 관리해야 합니다.
2.
클릭율 높게 관리하여 네이버 측에서 수요있는 상품임을 인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3.
연동해놓은 랜딩페이지가 광고와 일치하는지 내부 관리도 신경 써야합니다.
2. 메타광고
'SNS 안 하는 사람 찾기 힘든 요즘. 제대로 활용해보자'
장점
- 많은 사용자
- 노출될 수 있는 지면이 많다.
- SNS에서는 단독 광고가 가능. (파워링크 같은 경우에는 타업체와 동시 노출 됨)
- 영상, 단일 이미지를 사용하는 등 자유도 높은 형태의 광고 가능
- 리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 (픽셀을 통해 우리 광고를 클릭한 사람에게만 다시 광고하여 구매전환율 높이기)
DB질 향상 방법
- 지역 타겟팅
- 소비자 세부 정보 파악
이 DB업종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DB질, DB단가, 전환율, 문의량, 문의당비용 입니다. 이 밖에 다양한 DB 관리 전략이 있습니다.
어떤 광고를 어떻게 집행하냐에 따라도 천차만별입니다!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원하시는 분들 아래 링크로 문의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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