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업종 Y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5.01.14
조회수 302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준입니다!



오늘은 제가 관리하고 있는 창업 업종 Y사의

메타 계정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창업 업종 Y사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월 DB 15건 이상
매체 : 메타

월 예산 : 100만원 -> 150만원



문제점

1. 상세(관심사)타겟팅 금융(비즈니스/금융) 1개만 되어 있어 한정적이며 그 마저도창업관심사 타겟이 아님.



2. 연령대 타겟팅에서 20대 후반과 30대 초반이 제외되어 있음.



3. 기존 트래픽 캠페인과 웹전환 타겟팅에 집중하여 DB문의량 자체는 낮았음.


4. 기존 소재의 경우 한식창업에 대한 소구점이 없고 해당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 이유가 보이지 않음.



개선점

1. 상세타겟팅 3개 정도 확장


2. 연령대 타겟팅을 29-65+로 변경하여 20대후반, 30대초반 청년 창업희망자도 타겟팅


3. 전환캠페인과 잠재고객양식 캠페인을 병행하여 DB문의 증대


4. 소구력 있는 소재로 타겟을 확실하게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소구점을 강조할 수 있는 문구로 개선



해당 계정의 경우

메타에서만 150만원의 예산으로

DB단가 10만원에

월 DB 문의 15건을 수집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목표로 하는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 분석하여

발전한 데이터로 다시 인사이트 전달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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