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뭣이 중헌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 오정현AE입니다.
파워링크 광고가 그렇게 중요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실겁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빠르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파워링크 광고를 한 번쯤은 보셨을 것 같은데요.
만약, 구매의사가 있는 상황에서 검색을 했을 때,
위 사진과 같이 파워링크에 있는 브랜드들이
더욱 눈에 잘 들어올 수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은 업체들이 파워링크를 활용하지 않으시거나
확장소재를 전혀 활용하지 않아 효율을 못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 그냥 눈에 잘 들어오는 게 다냐? 아닙니다.
1. 높은 구매 전환율
파워링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어느 정도 구매의사를 갖고 검색을 시작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구매 전활율이 높습니다.
따라서 브랜드의 광고를 노출 시키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전환을 유도하는 것에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2.상세 타겟팅 용이
대부분의 네이버유저가 로그인 기반으로 활동을 하기에
지역, 성별, 연령 등으로 상세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3.원하는 소재나 광고 문구로 맞춤형 광고 집행 가능
이건 확장소재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이미지, 추가 제목, 세부 키워드, 가격 링크 등등 직접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의 강점을 더 강력하게 들어낼 수 있습니다.
4.파워링크와 쇼핑검색 활용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을 같이 활용 하신다면 효율이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로 제품을 한번 인지한 후, 한번 더 쇼핑 검색에서 브랜드를 확인하고
랜딩 페이지로 도달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 중이시라면
꼭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링크는 필수로 하시는 게 좋지만,
키워드나, 확장소재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세팅만 하고 끝난 게 아니라
노출 순위를 확인하고, 키워드 별 성과 분석 및 최적화를 함으로써
끊임 없는 수정을 해야합니다.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제게 연락 주시면 꼼꼼하고 빠르게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 오정현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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