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신제품광고!! 어떻게 할까요?!

작성자 최수호
작성일 2025.01.15
조회수 24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AE 입니다.


요즘 대표님들의 광고를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할까...? 라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문뜩 대표님들께서 고생하시면서 만드신 신제품은 어떻게 광고하면 좋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파워링크 쇼핑검색 모두 중요하지만 때에 따라선 제품을 알리는 것도 중요하죠???


그래서 오늘은 신제품 광고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신제품광고 또한 검색광고의 일부분이죠???


보통 우리는 전자기기 핸드폰이나 워치 등 신제품이 나오면 검색을 해보곤합니다.


이런 신제품에 대한 광고가 신제품광고 입니다.


그럼 신제품광고의 특징은 어떻게 될까요???


1. 타겟팅 기능

사용자의 검색어에 기반해서 특정 타겟에게 노출하기 좋습니다.

성별 / 연령 / 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하기때문에 디테일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2. 검색 연관성

검색시 최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제품에 밀접하게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찾는 상품이 있다면 그만큼 눈에 띄게 되고 구매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3. CPT방식

파워링크는 CPC기반의 검색광고 인데비해 신제품광고는 CPT광고입니다.

CPT는 Cost Per Time 의 약자 로 시간당 광고비를 책정하는 방식을 이야기 합니다.


4. 출시한지 180이내의 제품에 한하여 광고가 가능

신제품에 대한 광고 이기때문에 180이내 출시한 상품을 기준으로 합니다.

또는 리뉴얼 제품도 해당합니다.


5. 모바일로 광고 노출

신제품광고는 PC기반이 아닌 모바일 기반 검색광고 입니다.

하단에 보이는 이미지와 같이 "샴푸" 를 검색했을때 모바일에서는 검색이 되지만 PC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표님마다 광고의 성격과 방향성이 다르실 수 있습니다.


판매하시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다 다르기 때문이기도 하겠죠.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지 갈팡질팡 하시는 대표님도 계실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느 방향성으로 가시던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표님과 소통하겠습니다.


언제든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언제나 대표님의 고민을 함께하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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