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 집중 파헤치기! - 브랜드 검색광고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4팀 박성일AE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브랜드 검색광고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네이버 통함검색에 브랜드명을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나이키를 예시로 PC 지면과 모바일 지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처럼 사진과 제목, 소개문구, 이미지형 링크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정 기간동안 계약금을 지불하여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최근 30일의 조회수와 광고를 집행할 기간에 따라 단가가 달라지며
최소 7일부터 90일까지 노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약금만 내면 노출되기때문에 클릭횟수나 노출시간당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럼 브랜드 검색광고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1. 브랜드 이미지 시각화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나 방향성을 시각화하여 고객에게 보여줍니다.
이로인해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며 고객에게 신뢰감을 줍니다.
2. 단독노출
브랜드명을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큰 홍보효과를 가집니다.
파워링크와 같이 자사 브랜드 키워드를 같이 쓰는 업체와의 경쟁 없이 단독 노출하며
공식 브랜드라는 장점을 살릴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자사의 이미지를 브랜딩하여 인지도와 신뢰도를 같이 챙겨가는 광고입니다.
검색광고인 만큼 니즈가 확실한 고객에게 자사몰로의 유입을 유도할 수 있고
판매 대리점이나 쿠팡같은 리테일사이트와의 키워드 경쟁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수단입니다.
브랜드 키워드의 검색량이 어느정도 되어 자사몰로의 유입을 원하시거나
신규 브랜드여서 브랜딩이 중요하시다면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엔 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상 퍼포먼스4팀 박성일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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