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 집중 파헤치기! - 플레이스 광고편

작성자 박성일
작성일 2025.03.07
조회수 10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4팀 박성일AE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플레이스 광고입니다.



플레이스 광고는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집행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에 지역 또는 매장 정보를 입력했을 때 플레이스 영역 상위에 노출됩니다.




키워드는 쇼핑검색 광고와 비슷한 방식으로 설정되는데,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한 매장 주소,


업종, 매장 정보, 메뉴 등의 정보를 통해 키워드를 부여받으며 제외 키워드를 활용해


노출하고 싶지 않은 키워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CPC기반의 클릭당 과금이며 예약, 전화, 저장하기, 길찾기 아이콘 클릭시에도 과금됩니다.


주로 지역상권이 주력일 경우 효과적이며 음식점, 미용실, 팬션, 학원 등의 업체가 많이 사용합니다.


플레이스 광고의 문구는 최대 16글자이며 최대 50개의 태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 광고가 중요한 이유는 


1. 검색결과 플레이스 영역 상위노출로 관심도가 높습니다.


2. 지역, 업종 등 원하는 상권 타겟팅으로 원하는 잠재고객에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노출하고 싶은 정보를 광고로 노출해 고객에게 어필 가능합니다.



지역 타겟팅이 필요한 업종이라면 효과적인 방법인 플레이스 광고!


매장 유입이나 예약, 전화량을 늘리고 싶다면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음엔 파워콘텐츠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상 퍼포먼스 4팀 박성일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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