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는 네이버 검색광고를 어떻게 활용해야할까?

작성자 장소라
작성일 2025.07.02
조회수 50

안녕하세요, 장소라 신입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뷰티 브랜드네이버 검색광고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뷰티브랜드에게 네이버 검색광고가 왜 중요할까?

많은 브랜드들이 올리브영, 무신사, 지그재그 등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상품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잘못된 방법은 아니지만 브랜드 자사가 직접 홍보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가 네이버인만큼 네이버에서 직접 홍보를 하고 구매로 전환을 유도하는 것이 광고비 절감과 더불어 제품 판매의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한 단순한 판매 목적이 아닌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과정에서도 네이버 검색광고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뷰티 브랜드의 검색광고는 무엇이 다를까요?

뷰티 카테고리 내에서 키워드를 통한 경쟁강도는 키워드별로 다릅니다. 즉 우리 회사가 판매하고 싶은 상품 혹은 강조하고싶은 상품에 따라 키워드는 달라질 수 있고 대기업 브랜드와 함께 경쟁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광고는 유명한 제품들이 상위에 노출된다고 생각하지만 네이버 검색광고는 지정한 키워드에서 경쟁강도가 낮다면 자사의 제품도 충분히 상위노출을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뷰티 카테고리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효능이나 사용감 혹은 성분 등등 구체적인 타겟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다음은 그렇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시 필수 고려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캠페인 구조 설계

- 브랜드를 알릴 것인지, 제품을 홍보할 것인지,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인지 등등 자사의 캠페인 구조를 먼저 설계하여야 합니다.

2. 고효율 키워드 발굴

- 네이버 검색 광고 내에서 고효율 키워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CPC 최적화를 진행하여야합니다.

3. 광고 문구 작성

- 단순히 클릭만 하는 것이 아닌 구매로의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문구를 작성하여야 하고, 소비자가 얻어갈 수 있는 혜택이 금전적인 것인지 효능인지 구분을 하여 문구를 작성해야 합니다.

4. 랜딩페이지 최적화

- 이탈을 방지하고 전환에 유리한 구성요소를 설계하고 뷰티브랜드인만큼 고객후기, 인증 등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오늘 뷰티브랜드가 네이버 검색광고를 어떻게하면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편하게 연락부탁드립니다!








마케터자격이수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마케터

정확한 비즈니스 분석 ! 명확한 니즈 파악 !

업종과 매체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분야에 최선을 다하는 마케터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같이의 가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hell125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AMPM GLOBAL -
장소라 마케터
TEL. 02-6049-4209
E-mail. shell125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