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브랜드가 매체별로 통하는 법! 검색부터 숏폼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체별 식품광고를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 콘텐츠 + 쇼핑연계
즉, 구매 전 단계에서 신뢰와 정보 제공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1. 파워링크/쇼핑검색광고
브랜드 키워드, 상품 카테고리 키워드 중심으로 상단 노출
ex) 다이어트 간편식, 프리미엄 견과류 등 클릭단가는 높지만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도 잘 활용하기
2. 블로그/카페 체험단 마케팅
신뢰성 있는 리뷰형 콘텐츠 배포
네이버 인플루언서 활용해 브랜드 스토리 강화
블로그 상위노출 키워드 최적화는 필수!!
3.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연계
스마트 스토어 연동으로 구매 편의성 강화
메타 브랜딩 + 유저참여 + 바이럴
메타 특성상 트렌디한 이미지와 짧은 영상이 핵심포인트 입니다.
1. 릴스/숏폼 중심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제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
ex. 제품 언박싱, 식품 원산지 및 제조과정 강조 등
릴스 해시태그 활용 필수!
2. 브랜드 계정 운영
댓글 이벤트, UCG(사용자 생성 콘텐츠) 유도.
3. 타겟 광고
관심사 기반 타겟팅
ex. 다이어트, 비건, 캠핑족 등
맞춤형 슬라이드/ 영상 광고로 CTA삽입
추가 팁! 식품 카테고리라면 반드시 고려할 것!
시즌/ 트렌드 연계
명절, 다이어트 (여름), 캠핑 시즌, 제철 재료 등 시즌과 트렌드에 맞게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매 전환 페이지 최적화
모바일 UX, 후기, 상세 정보가 중요합니다!
식품은 사람들이 직접 섭취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제품 자체가 고관여 제품입니다.
따라서 상세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한다면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합니다.
식품 업종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댓글이나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발 빠르게 트랜드를 캐치하는 이커머스 전문 장소라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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