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과 전환을 동시에 잡는 패션업종 미디어 믹스 전략
마케터 이미지
장소라 마케터
2025-07-28

조회수 : 70

댓글 0

최근 패션 업종에서는 오프라인 감성을 온라인에 효과적으로 녹여내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정교한 디지털 광고 전략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의 개성과 제품력은 충분하지만 온라인 광고 운영 경험이 부족하거나,

온라인 내 확장성이 약한 브랜드에게 적합한 접근법이 다수 도출됩니다.


                                                                                                                                                                                                                                         


!강점을 부각한 브랜딩 + 후기/데이터 기반 전환 전략의 병행이 필수!



<채널별 광고 전략 핵심>

파워링크 No! 빅 브랜드가 아니라면 패션업종은 파워링크보다 쇼핑검색광고가 핵심!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 확장 소개와 찜/리뷰 수를 전면에 노출

- 상세페이지 기반 후기를 소재화하며 '신뢰감' 강화

- 쇼핑을 목적으로 검색하는 유저에게 적중력 높은 타겟 


Meta

- 브랜딩 + 전환 소재 이원화 전략

- 룩북/무드컷이 반응 좋은 업종 특성 반영

- 전환용 소재는 리뷰 기반 소구점 강조

- 논타겟 -> 퍼포먼스 기반 타겟 정교화 흐름!


+ 네트워크 배너 광고

저예산 광고주라면 필수!

- 다양한 배너 포맷 (A/B 테스트)으로 광고 반응 비교

- 타겟 맞춤 노출로 클릭 효율 및 ROAS 향상

- 리타겟팅, 유사타겟, 장바구니 도달 유저 재타겟 등 고도화 전략 활용



<타겟팅 전략의 고도화>

초기에는 넓게! (연령/성별 기반 논타겟) -> 성과 기반 축소 (구매 이력, 관심 카테고리, 행동 기반 리타겟팅 등)



패션 업종 광고의 핵심 키워드 4가지!

감성&기능의 균형

: 룩북형 무드컷과 실용성 강조 텍스트의 조화

브랜딩과 전환의 병행

: 단순 노출이 아닌 매출 기여까지 고려한 미디어 믹스

리뷰 기반 소구점 활용 

: 실제 후기 속 표현을 키워드로 전환

데이터 기반 확장 전략

: 타겟팅/소재/캠페인을 정밀하게 운영



단순히 '예쁘고 개성 있는 제품'을 넘어서, 지속 가능한 온라인 성과를 만들어내는

디지털 전략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방향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



패션 업종 미디어 믹스와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장소라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hell125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마케터 소개보기
장소라 마케터
TEL. 02-6049-4209
E-mail. shell1253@ampm.co.kr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