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장소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건강기능식품 업종에서 활용하기 좋은 네트워크 배너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트워크 배너 광고 중에서도 최근 제가 다른 인사이트 글에서도 언급했던
스마트 스토어 상품배너/리뷰배너 활용이 가능한 ADN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높은 진입장벽과 고관여 구매로 인해 온라인 광고가 어려운 업종 중에 하나 입니다.
하지만 재구매가 잘 일어나기 때문에 꾸준한 복용과 구독 모델이 매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 신뢰 확보 + 반복 노출을 통한 학습 + 최종 전환 리마케팅이 ADN 전략의 키 포인트 입니다
<ADN 활용 포인트>
1. 신뢰 기반 콘텐츠 광고
정보성 콘텐츠와 결합된 네이티브 광고 집행 -> 건강 정보 제공으로 접근
2. 타겟 세분화 전략
연령대별 주요 니즈를 파악한 후
데이터 기반 타겟팅의 강점을 살려 연령/관심사별 제품군 카탈로그로 분리 광고 진행
3. 퍼널별 ADN 운영
인지 - 관심 - 전환 - 재구매 퍼널에 맞춰 전략 수립
4. 다른 매체와 시너지
최근 스마트 스토어 상품배너와 리뷰배너를 활용하여 광고 진행 가능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제품 인지 후 ADN 리타겟팅을 활용하여 전환 유도
광고주님들이 가장 신경쓰는 예산에 관한 문제도
최소 월 30만원 비용으로 시작하실 수 있어서
광고비에 대한 부담도 걱정 안하셔도 되는 매체입니다!
건강기능식품 업종은 타 업종에 비해 리뷰나 신뢰도가 매우 중요한 업종이고,
ADN은 건강기능식품 업종에서 단순 광고 채널이 아니라, 브랜드 신뢰를 쌓고 소비자의 학습 여정을 설계하는 도구입니다.
결국 건강기능식품 광고의 핵심은 즉각 판매가 아니라 정보를 통한 신뢰 축적 후 장기 구독 전환이며
ADN은 그 여정을 설계하는 최적의 매체입니다.
네트워크 배너광고, ADN 광고 관련 궁금하신 사항이나 질문사항은
댓글 또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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