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EC)업종 네이버 광고 제안 사례

손희주 마케터
2025-12-23
조회수 : 53
댓글 0
1 / 12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ampmglobal@ampm.co.kr 로 메일 주시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세 내용
예산
100만원 - 500만원
잠재고객
여성
20~2425~2930~3435~3940~4445~49
광고 집행기간
1개월 이하
브랜드 런칭 기간
12개월 이상
개요
네이버로만 단독운영중이나, 자사명으로만 대부분 전환이 발생하고 있어서 자사명 외의 전환이 발생할 수 있는 전략 제안
집행내용
<기존 광고 집행 문제점>
1.파워링크의 경우
1) 단일 캠페인으만 운영하며 디바이스에 따른 PC/MO 검색량 고려하지 않고 집행중
2) 그룹이 전환/저단가 2가지로 구분 되어있으나 중복키워드 多
3) 확장소재 신기능 이용중이지 않고, 소재도 단일로만 진행
4) 불필요 지면 추가 필터링 필요 (노출은 다수 발생되나 클릭0건)
2. 쇼핑 검색의 경우
1) 광고 그룹이 다수 생성 되어있으나, 그룹별 중복키워드에 대한
제외키워드 관리가 되어있지 않아 그룹별 관리 필요
2) 관련성 없는 키워드에 노출 되니 일부 소재 품질지수 3칸이하
3. 자사명으로만 전환이 있고, 일반키워드 전환이 적어서
자사명 외에 성과가 날 수 있는 전략 보완 필요
1) 단일 캠페인으만 운영하며 디바이스에 따른 PC/MO 검색량 고려하지 않고 집행중
2) 그룹이 전환/저단가 2가지로 구분 되어있으나 중복키워드 多
3) 확장소재 신기능 이용중이지 않고, 소재도 단일로만 진행
4) 불필요 지면 추가 필터링 필요 (노출은 다수 발생되나 클릭0건)
2. 쇼핑 검색의 경우
1) 광고 그룹이 다수 생성 되어있으나, 그룹별 중복키워드에 대한
제외키워드 관리가 되어있지 않아 그룹별 관리 필요
2) 관련성 없는 키워드에 노출 되니 일부 소재 품질지수 3칸이하
3. 자사명으로만 전환이 있고, 일반키워드 전환이 적어서
자사명 외에 성과가 날 수 있는 전략 보완 필요
<문제점 개선사항>
1.파워링크 개선사항
1) 디바이스에 따른 PC/MO 지면 분리 및 입찰가 재설정
2) 각 상품 그룹별로 생성해서 중복키워드 정리
3) 확장소재 신기능 활용 및 소재 문구 추가 -> 소구점 테스트중
4) 불필요 지면 추가 필터링 완료(네이버 카페 및 기타 지면)
2. 쇼핑 검색 개선사항
1) 기존 전환키워드 중심으로 상품단위로 그룹 신설 및 재정비
2) 기타 그룹들의 경우 키워드가 중복되지 않도록 제외설정 관리
3. 자사명 외에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 발굴을 위해,
쇼핑검색 및 파워링크 키워드 확장 -> 데이터 수집중
1) 디바이스에 따른 PC/MO 지면 분리 및 입찰가 재설정
2) 각 상품 그룹별로 생성해서 중복키워드 정리
3) 확장소재 신기능 활용 및 소재 문구 추가 -> 소구점 테스트중
4) 불필요 지면 추가 필터링 완료(네이버 카페 및 기타 지면)
2. 쇼핑 검색 개선사항
1) 기존 전환키워드 중심으로 상품단위로 그룹 신설 및 재정비
2) 기타 그룹들의 경우 키워드가 중복되지 않도록 제외설정 관리
3. 자사명 외에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 발굴을 위해,
쇼핑검색 및 파워링크 키워드 확장 -> 데이터 수집중
첨부 파일
댓글
0
손희주 마케터의 광고 상품 소개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