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하시는데 설마 확장소재 정확히 모르시면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1팀 김태우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꽃 그리고 가장 중요한 확장소재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너무 많은 확장소재때문에 힘드셨을텐데 이 글로 정확히 확장소재를 한번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1. 확장소재 뜻 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진행 시 필수 조건인 캠페인, 그룹, 키워드, 소재에서 기본 소재에 추가로 확장할 수 있는 요소
- -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네이버 파워링크 소재에 업체 상품 및 서비스의 추가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요소
- - 확장소재는 ‘선택사항’임
- -그리고 중요한 내용!!이제 확정소재가15개에서 가격링크 는 이제 2025년2월5일 이후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 -그래서 총 가격링크 확장까지 포함에서15가지였던 확장소재가 아닌 14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 확장소재 종류 (14지)와 각 확장 소재 노출 방식
1) 네이버 예약 : (모바일 전용)
2) 위치정보
l 오프라인 사업장을 보유한 경우 거의 필수 확장소재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l 설명문구 하단에 노출. 검색이용자와 업체간 거리정보가 함께 노출이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전화 : (모바일 전용)
l DB 업종이라면 특히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확장소재 입니다.
4) 계산링크 (MO 전용) (금융&보험 업종 전용)
l 연결URL에 '가격 시뮬레이션 기능' 필수(이런 업종에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
l 의료 업종에는 사용 불가합니다.의료 업종에는 사용 불가합니다.
5) 블로그 리뷰 (모바일 전용)
l 상품 등을 구매할 떄 소비자들은 블로그 리뷰를 굉장히 많이 참고하고 구매하기 때문에 확장 소재 종류 에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6) 서브링크
7) 이미지형 서브 링크 (모바일 잔용))
l 이미지 3개를 추가적으로 노출 가능
l 의류 신제품,네일, 꽃집처럼 시각적 어필이 필요한 업종일 경우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더 높은
광고성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8) 추가 설명
9) 추가 제목
l 하나의 소재를 운영할 수도 있으나, 위치 1,2로 나눠져 있어 순서를 지정해 2개 소재를 운영 가능
l 할인정보나 이벤트 등이 있으면 활용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10) 파워링크 이미지
11) 플레이스 정보
l 확장소재의 업체사진은 항상 노출되는 것이 아닌 검색 사용자의 사용성, 광고 및 확장소재의 성과,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사진 개수 등이 고려되어 결정
12) 홍보 문구
l 이벤트, 신상품, 혹은 선택 안함 중 하나의 카테고리 선택 가능
l 홍보 종류에 따라 : 이벤트, 추가할인, 신상품 등의 홍보 문구가 맨 앞에 추가됨

13) 홍보 영상

14) 쇼핑정보 : PC와 MO 모두 노출
l 검색어와 연관도가 낮은 상품일 경우, 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l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불가!
오늘은 확장소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광고성과를 더 내시고 싶은 광고주분들은
02-6049-4648 김태우 마케터
02-6049-4648 김태우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도와드리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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