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하시는데 설마 확장소재 정확히 모르시면 안됩니다!

작성자 김태우
작성일 2025.01.09
조회수 222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1팀 김태우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그리고 가장 중요한 확장소재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너무 많은 확장소재때문에 힘드셨을텐데 이 글로 정확히 확장소재를 한번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1.    확장소재 뜻 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진행 시 필수 조건인 캠페인그룹키워드소재에서 기본 소재에 추가로 확장할 수 있는 요소
  3. -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네이버 파워링크 소재에 업체 상품 및 서비스의 추가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요소
  4. -      확장소재는 선택사항
  5. -그리고 중요한 내용!!이제 확정소재가15개에서 가격링크 는 이제 2025년2월5일 이후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6. -그래서 총 가격링크 확장까지 포함에서15가지였던 확장소재가 아닌 14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 확장소재 종류 (14지)와  각 확장 소재 노출 방식








1)    네이버 예약 : (모바일 전용)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도움말








2)    위치정보




l  오프라인 사업장을 보유한 경우 거의 필수 확장소재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l  설명문구 하단에 노출검색이용자와 업체간 거리정보가 함께 노출이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2939013384_1726703403.0275.png











3)    전화 : (모바일 전용)




l DB 업종이라면 특히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확장소재 입니다.








2939013384_1726703479.127.png








4)    계산링크 (MO 전용) (금융&보험 업종 전용)











l  연결URL '가격 시뮬레이션 기능필수(이런 업종에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 




l  의료 업종에는 사용 불가합니다.의료 업종에는 사용 불가합니다.














2939013384_1726703528.5967.png




5)    블로그 리뷰 (모바일 전용)











  l  상품 등을 구매할 떄 소비자들은 블로그 리뷰를 굉장히 많이 참고하고 구매하기 때문에 확장 소재 종류 에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939013384_1726703651.3374.png




6)    서브링크








2939013384_1726703699.6645.png








7)    이미지형 서브 링크 (모바일 잔용))


l  이미지 3개를 추가적으로 노출 가능

l  의류 신제품,네일꽃집처럼 시각적 어필이 필요한 업종일 경우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더 높은 

광고성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939013384_1726703722.5547.png








8)    추가 설명


2939013384_1726703738.5284.png


9)    추가 제목


l  하나의 소재를 운영할 수도 있으나위치 1,2로 나눠져 있어 순서를 지정해 2개 소재를 운영 가능

l  할인정보나 이벤트 등이 있으면 활용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2939013384_1726703757.7514.png




10)    파워링크 이미지


2939013384_1726703771.1195.png







11)    플레이스 정보


l  확장소재의 업체사진은 항상 노출되는 것이 아닌 검색 사용자의 사용성광고 및 확장소재의 성과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사진 개수 등이 고려되어 결정


2939013384_1726703787.0306.png

12)    홍보 문구


l  이벤트신상품혹은 선택 안함 중 하나의 카테고리 선택 가능

l  홍보 종류에 따라 : 이벤트추가할인신상품 등의 홍보 문구가 맨 앞에 추가됨


2939013384_1726703803.7903.png





13)    홍보 영상


2939013384_1726703818.0562.png





14)    쇼핑정보 : PC와 MO 모두 노출


l   검색어와 연관도가 낮은 상품일 경우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l  성인/의원금융/보험 업종 '쇼핑정보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불가!


2939013384_1726703879.9296.png


오늘은 확장소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광고성과를 더 내시고 싶은 광고주분들은 


02-6049-4648 김태우 마케터




02-6049-4648 김태우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도와드리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hyun03@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김수현 AE
TEL. 02-6049-4258
E-mail. shyun0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