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META) 잠재고객 캠페인 실패하지 않는 팁!!

작성자 김태준
작성일 2025.01.09
조회수 20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신규 고객에 대한 DB를 확보해야 한다면 어떤 광고가 필요할까요?


저는 바로 생각나는 매체가 메타 잠재고객 캠페인 입니다.

세팅부터 운영까지 직접 운영할 수 있고,

사용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짧고, 실시간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환 유형의 특수성 때문에 업종의 제한도 있고,

세팅 프로세스도 타 캠페인과 다르기 때문에 운영해 볼 기회가 적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른 세팅과 실시간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운영이 최적화되면 효율 측면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은 무시못할 점 입니다.

 

따라서 소개보다는 캠페인 운영 시 팁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1. 노출 위치

 

캠페인을 세팅할 때 타겟팅과 더불어 중요한 것이 노출 위치입니다.

메타에서 잠재고객 캠페인 노출이 가능한 플랫폼은

페이스북 / 인스타그럼 / 오디언스 네트워크 이렇게 3가지 입니다.


이 중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메타 비회원에게도 노출이 됩니다.

그러나 제 경험으로는 다른 플랫폼에 비해 전환율이 낮게 나타났습니다.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구글 애드샌스와 비슷해서 앱은 물론 모바일 웹까지

접속 가능한 대부분의 영역에 해당됩니다.


노출 영역이 넓다는 장점이 있지만, 

넓은 노출범위인 만큼 전환이 일어나기까지의 가능성이 현저히 낮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잠재고객 캠페인을 진행할 때는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제외하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업종별로 성과는 달라질 수 있으니, 실제 광고를 운영하면서 상황에 따라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소재 선정

 

이제는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의 유행으로

이미지 보다는 영상이 더 효과가 좋다는 것은 이 글을 읽으시는 광고주분들도 공감하실 겁니다.

 

예를 들어, 물론 업종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모바일로 스와이프를 할 때

이미지면 그냥 슥 보고 넘길 수 있지만, 영상은 멈춰서 봐야합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체류시간도 늘릴 수 있고, 그 만큼 집중도도 올라가게 됩니다.

 

소재 유형별 효율을 따져보면 영상 > 슬라이드 이미지 > 단일 이미지 순으로 효율이 좋습니다.

이미지 소재는 시각적 요소, 즉 단일 요소만 활용이 가능하지만,

영상 소재는 청각적 요소까지 활용해서 더 많은 내용을 담아 낼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을 말로 설명해서 보는 이로 하여금 해당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부분들이 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고 이해하는 데 있어 더 많은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3. 인스턴트 양식

 

인스턴트 양식은 잠재고객 캠페인에서 전환 성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큰 착각입니다!!

 

인스턴트 양식의 종류는 2가지로 제출수와 의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출수는 이름 그대로 목표가 양이기 때문에 빠르게 작성하고 제출할 수 있는 양식입니다.

자동완성 질문 4개로 구성되어 사용자가 가입할 때 입력한 정보들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중요한 건 의향입니다.

커스텀이 가능한 4가지 질문 유형 (선다형 / 단답형 / 조건부 / 예약 요청) 설정이 가능하여

수집하려는 DB형태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주로 선다형과 단답형을 사용합니다.

 

이 때 중요한 부분은 질문의 내용입니다.

사람을 처음 봤을 때 첫인상으로 그 사람을 어느 정도 판단하듯이

첫 질문이 어떤 내용인지가 사용자들이 정성 들여 작성하는지 대충 작성하는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너무 딱딱한 질문 보다는 DB성격에 맞는 질문으로 구성한다면

사용자가 더 정성스럽게 답변을 작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잠재고객 캠페인을 운영할 때 팁을 설명 드렸습니다.

간단하게만 설명해서 어떤 내용인지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나 상담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면, 제 레퍼런스와 함께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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