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 컨설팅 1팀에 김수현 AE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있어서 키워드는 상위 노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먼저 키워드 종류로는
1.직접 키워드 (1~2 고정): 나를 직접적으로 알리면서도 나와 관련된 업종과만 싸우는 키워드. 니즈가 상당히 강하다. 이런 키워드에서 상위를 우선 잡아야 매출 보장되고, 다른 키워드도 상위 노출 가능.
Ex) 설렁탕, 국밥, 꼬리곰탕, 갈비탕
2.간접 키워드 (1~2개 고정): 내 업종 이외의 다른 업종과도 싸우는 키워드 지만 나와 관련 있기에 선택받을 수도 있는 키워드.
Ex) 점심 식사, 회식 장소, 맛집
3.숏테일 키워드 [이벤트 키워드] (시즌별로 변경 필요): 짧지만 굵은 키워드로 시즌별로 있는 키워드.
Ex) 여름: 벚꽃 축제
4.롱테일 키워드 (1개 고정): 시즌, 유행을 타지 않고 언제나 잘 팔리는 키워드.
EX) 미용실
이렇게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내 업체에 맞는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는가?
그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네이버 트렌드로 키워드 카테고리
: 원하는 키워드를 적은 후 그 키워드가 어떤 종류인 지 파악 후 사용.
(2)타 네이버 블로그, 카페 제목
: 상위 노출된 블로그, 카페에서 이미 검증된 키워드 이용.
(3)네이버 광고주 시스템
: 검색한 키워드의 연관 키워드를 보여준다. 검색 수, 경쟁 정도 등을 따져보며 적절한 키워드 추출 가능.
(4)텍스트 마이닝 데이터
: 블로그, 카페 등에서 내가 노출하고 싶은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를 추출하는 것
가장 많이 쓰인 키워드, 연관된 키워드를 보여준다.
플레이스 광고는 단지 세팅만 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더욱 효율적인 네이버 플레이스 세팅을 원하신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