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테무에게 잡아먹히지 않는 법 2

작성자 이승환
작성일 2025.01.17
조회수 263

안녕하세요 이승환AE입니다.

 

알리나 테무 같은 공격적이고 큰 투자를 하는 경쟁사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나만의 차별점을 만들어 고객에게 선택되고 고객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브랜딩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사실 아주 많은 광고비를 사용할 수 있다면 알리나 테무가 그랬던 것처럼 광고를 모든 매체에 아주 많이 내보내면 브랜딩은 손쉬울 것입니다.

 

하지만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광고에 큰 돈을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죠.

 

그렇다면 브랜딩 광고는 어디서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요?


제가 추천드리는 매체는 메타광고 입니다.


브랜딩은 소비자의 머리속에 기억이 남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광고들 사이에서 내 광고가 노출되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같은 매체 보다는 한 화면을 가득 채워 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메타광고를 추천 드립니다.


메타광고를 진행할 때에는 화면에 가득 채우지만 관심이 없는 유저들은 그냥 넘겨 버리기 때문에 소재가 나쁘다면 광고의 성과가 나쁠 수 있습니다.


광고할 제품에 따라 가격, 성능, 디자인 등 후킹포인트를 선정했다면, 그 포인트를 어떻게 강조해서 나타낼지에 대한 콘텐츠 기획과 디자인이 필수이고, 광고를 실제로 진행하며 어떤 소재가 더 효과적인지 각 소재에 대한 A/B테스트 또한 필수입니다.

 

저는 디자인과 마케팅, 기획이 모두 가능한 디자이너 출신 마케터로써 소재 제작과 콘텐츠 제작 부분에서도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디자이너의 눈마케터의 머리로 최적의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광고퍼포먼스 1 본부 4팀 이승환 AE였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hyun03@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김수현 AE
TEL. 02-6049-4258
E-mail. shyun0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