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사례로 보는 파워링크광고 등록 방법 (확장소재)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컨설팅 4팀 김다현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집행해보시고자 하시는 대표님들을 위해 포스팅을 작성해보고자 하는데요!
이론으로만 접했을 때는 알겠다가도, 실전으로 넘어가면 어떻게 활용해야 할 지 어려움이 있으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광고주님의 허락을 받아 기존 진행하시고 계시던
파워링크 광고의 확장소재를 점검하여 실제 노출 작업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확장소재를 설명드리기 이전에 광고 그룹핑 작업을 하시는 게 필수적이라, 이 부분이 아직 세팅되지 않은 상태시라면 글을 읽기 전에 먼저 지정 문의 남겨주세요! (* 주요 업무 분야, 대표 상품 정도 설명해주시면 그룹핑 하시는 데 도움 드릴 수 있어요)
자,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파워링크 광고를 효과적으로 세팅하는 방법 중 하나 "확장소재"에 대한 설명인데요.
확장소재는 기본 광고와 함께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 광고의 가시성을 높이는 기능입니다. 확장소재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가장 메리트가 큰 셋팅 방법이며, 확장소재를 사용하면 소비자에게 더 많은 정보와 클릭 유도를 할 수 있습니다. 즉, 클릭율(CTR)과 전환율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파워링크 확장 소재는 15가지로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계산, 추가제목, 추가설명,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영상, 블로그리뷰, 쇼핑정보' 유형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사례로 보여드릴 업체는 별도의 확장 소재 없이 파워링크 광고를 집행중에 계셨는데요.
해당 키워드로 PC 기준 1위 노출까지 하고 계시는데, 정말 단 하나의 확장소재도 사용하지 않고 계셨습니다.
그렇다보니 노출은 분명 잡히는데 클릭율이 떨어지고, 더 큰 문제는 광고주님께서 원하는 소비자의 유입이 일어나지 않고 있다는 것이었어요.
이미지 확장소재만 추가했을 뿐인데 아까와 다르게 눌러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나요?!
그 다음엔 추가제목, 서브링크 등을 추가해보았습니다.
USP 에 따라 분류한 그룹군에 대해서는 확장소재 이미지도 달리가져가고, 이벤트 사항도 추가 하였어요.
그 결과!
기존 한달 간 집행 시 노출 수는 3,256 클릭 수는 18 클릭률(%) 0.56% 평균클릭비용 934원 이었는데
그룹핑 작업 + 확장소재 추가 셋팅 + 키워드 관리 이후
노출 수 18,722 클릭 수 191 클릭률(%) 1.03% 평균클릭비용 783원으로
평균 클릭 비용을 많이 절감한 걸 보실 수 있고, 클릭 수도 10배 이상 증가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12월에는 평균클릭비용 563원에 클릭률 1.35% 까지 개선된 상태입니다.
아직도 같은 광고비를 내시고 같은 구좌에 노출을 하시면서
확장소재 조차 셋팅 되어 계시지 않은 광고주님들이 많습니다.
저는 정말 안타깝고 챙겨드리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
이 간단한 것 하나만 챙겨가시면 광고비도 절감하실 수 있고, 효과도 제대로 보실 수 있어요.
저 김다현 AE가 믿고 연락주신다면 확실한 성과로 '돈' 벌어 드리겠습니다.
AMPM 글로벌 ㅣ 컨설팅 4팀 ㅣ 김다현 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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